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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고객중심주의 Apr 14. 2023

디지털 마케팅에 관한 pov

SEO :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적어도 6개월의 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랜딩 페이지 최적화 : 랜딩 페이지 최적화를 위해서는 적어도 월 페이지 방문자가 1,000명은 되어야 합니다.


광고 : 광고에 대해서 효과를 보고 싶으시다면 한달에 매체비로 150만원은 써야합니다.




가끔 마케팅 회사에서는 마치 순식간에 기적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세상 이치가 그렇듯 그런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전방위적인 마케팅 전략 하에서 수행이 되어야지만 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가 인스타 광고를 하니까 나도,


인플루언서가 효과가 좋다고 하니까 우리 브랜드도,


요즘 SEO가 뜬다고 하니까 우리 웹사이트도




이와 같은 전략하에서 마케팅 채널을 선택한다면 이는 시간과 비용의 낭비로 귀결됩니다.




나에게 맞는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 전략은 어떻게 시작이 되어야 할까요?




전략은 결국 고객에게서부터 시작이 됩니다.


우리의 고객은 누구입니까?

고객은 어떤 문제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 제품을 구매해야 합니까?


고객이 몰려 있는 곳은 어디입니까?


고객이 구매하는 곳은 어디입니까?




최소한 위의 질문에 대해서 답변이 정리가 된 후에 마케팅 채널과 소구점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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