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를 진행하다보면 유입량이 급박하게 오르는 경험을 하시게 됩니다.
콘텐츠가 없던 웹사이트에 콘텐츠가 쌓이기 시작하고, 콘텐츠가 검색엔진에 노출되면서 웹사이트의 유입은 순리되로 오릅니다.
그다음 순리되로 이런 고민이 생깁니다.
전환은 안 이뤄지는데, 이 글이 도움이 되는 것이 맞나?
그 이유는 너무나 당연하게도 SEO관점의 글은 전환이 아닌 유입을 목적으로 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런 글들은 간혹 너무 제너러스 하여 신뢰를 쌓기가 어렵습니다.
역지사지로 우리가 신뢰를 갖는 (팔로우하고 있는) 전문가/브랜드는 누구인가요?
아마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문제에 대해서 깊이감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을 것입니다.
- 주제에 대한 해결책에 디테일이 있고
- 내 분야에 성공사례가 있고
- 해결 과정이 정리되어 있고 반복적으로 적용가는해 보입니다
- 전문가라면 지식과 성공사례를 공유 하고 있을것이고요
- 브랜드라면 문제를 직면한 고객 혹은 해결한 고객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을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필요한 과정이 고객 구매 여정 그리기입니다.
고객의 구매 여정 단계 (불편에서부터 재구매까지) 에서 고객이 행하는 행동 감종 속마음 우리가 해야하는 행동 벤치마크 업체까지
고객에 빙의가 되어 과연 그들은 어떤 사람에게 신뢰를 얻을까를 그려나가야 합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해하려는 방법론만 존재하는것 같습니다.
신뢰를 쌓는 글은 자연 노출이 되지 않아 억지로 인풋을 넣어주거나 콘텐츠 여정을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지금 한번 고객 여정 지도 매핑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콘텐츠를 기획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