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쓰담 Mar 19. 2024

내게 자꾸 건강하라는 경비아저씨

셋방살이를 한 지 3주가 넘었다. 아파트에 들어올 때마다 방문증을 경비아저씨한테 보여줘야 한다. 주차할 때는 운전석 앞에 올려두어야 한다. 그래야 경비아저씨가 스티커를 붙이지 않는다. 방문증은 일주일에 한 번씩 관리사무소에 가서 다시 받는다.


들어오면서 창문을 내리고 (날이 춥다ㅠㅠ) 안녕하세요- 인사하며 방문증을 보여드렸다. 방문증에 적힌 날짜를 확인하시고는 건강하세요- 라고 하시며 차단기를 올려주셨다.


근무자가 바뀌어도 같았다.

뭘까? 왜 건강하라고 하지?



.

.

.

.

.

.... 아! "통과하세요-"구나?!....ㅋㅋㅋㅋㅋㅋ

(통과가 건강으로 들리는 매직 이야기 끄읕ㅋ)

매거진의 이전글 다시 바지런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