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혜근 Aug 10. 2015

토터스 : 정보생성자 (프롤로그)

TOTERS : Who making information

Prologue     


역사. History. 인간이 만들어낸 역사는 인간의 행위에 대한 사실의 기술이어야 한다. 하지만, 전쟁으로 얼룩진 인간의 역사는 승자에 의해 쓰여진 글이 되었고, 사실에 대한 기술은 역사가의 주관에 의해 잘못 기술되어 전해왔다.      


 토터스(Toters) 와 아너스 데이(Honor's Day).     


 많은 이들이 들어본 적도 없는 이 두 집단은 전 세계 대부분의 나라에 영향을 미치는 거대 조직이었다.

 영국에서 출발한 아너스데이(Honor's Day)는 지금으로부터 약 450년 전, 엘리자베스 1세에 의해 결성된 조직이었다. 강력한 왕권을 지향하는 이념을 가지고 있던 영국은 이에 동조하는 여러 나라를 끌여들었는데, 사황제라 불리는 4개의 나라를 필두로 20여개의 나라가 가입되어 있었다.

 남미에서 출발한 토터스(Toters)는 자유투사를 많이 배출시킨 지역답게 자유를 최고 이념으로 삼고 있었다. 이 집단은 5개의 조직 (토터스 포스, 토터스 지식, 토터스 생각, 토터스 영상, 토터스 음성) 으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국장 - 팀장 - 팀원의 형식으로 조직을 관리하고 있었다.

 대부분의 전쟁이 그러하듯, 이 두 집단 간의 전쟁도 이념간의 충돌로 일어났다. 비교적 최근에 일어난 전쟁을 예로 들어보면, 제 1, 2 차 세계대전이 있었다.

 전사자 수만 800 만 명 이라는 역사상 가장 최악의 전쟁이 바로 이 두 집단 간의 충돌이었던 것이다.

 결과적으로 보면, 토터스 포스국장인 아돌프 히틀러의 통치하에 있었던 독일과, 아너스데이 사황제 중 한 명인 일왕 히로히또가 항복을 선언함에 따라 전쟁은 종결되었다. 즉, 이들에 의해 일으켜진 전쟁이었고, 이들에 의해 종결된 것이다. 이 전쟁 후, 토터스와 아너스데이는 서로간의 잘못을 인정하였다.

  그리고 전쟁이 일어난 문제점을 찾던 그들은, 구조상에 결함이 있음을 발견하였고, 각자 조직개편에 들어갔다.

 토터스는 5개의 조직을 3개의 조직 (토터스 파워, 토터스 자료, 토터스 시각) 으로 재구성했으며, 아너스 데이는 20여개에 이르던 왕좌를 7개로 통합시켰다. 그 과정에서 내부정리 작업을 벌였고, 작업이 끝나자, 세계에는 다시 평화가 찾아왔다.

 그러나, 그 평화도 잠시, 토터스와 아너스 데이에 의해 나뉜 세계정세에 새로운 세력이 등장했다. 바로 워터리그 (Water League) 였다. 모스크바의 세계적인 수도 회사 아일랜드 워터(Island Water) 는 세계의 모든 수도 회사를 통합했고, 이름을 워터리그로 바꾼 것이었다.

 그들은 3 년간의 생수 시장을 독점했고, 그로 인해 세계 경제는 한 방향으로 흐르기 시작했다. 워터리그로 자본이 몰리기 시작한 것이었다. 세계경제는 그들의 손에 조종될 정도까지 되었고, 결국, 그들에 의해 세계 평화는 깨지고 말았다. 어느 날 갑자기, 한국을 시작으로 일본, 이라크, 소말리아, 칠레 등 세계 30개 나라에서 전쟁이 일어난 것이었다.      


 이것이 제 1 차 워터워 (Water War)였다.     

 전쟁의 배후는 역시나 워터리그 였다. 한국에 지부를 세운 그들은, 불과 몇 년 만에 국가가 운영하는 수도 회사와 자신들의 회사를 합병시켰고, 수도 값을 폭등시켰다. 그 결과 국민들은 정부에 대한 불신을 갖게 되었고, 정부에 대한 시민들의 분노가 폭발한 것이다. 여기에 워터리그는 시민들에게 무기를 쥐어줬고, 한국은 내란에 이르게 되었다. 

 내란에 휩쌓인 나라는 비단 한국 뿐만이 아니었다. 토터스 아래에 있던 남미의 칠레도, 아너스 데이의 나라인 일본도 예외는 아니었다. 방관할 수만은 없는 토터스와 아너스 데이는 자신들의 지역을 보호하고자 했다.

 하지만, 토터스의 아너스 데이의 노력에도 그들 나라의 내란은 멈추지 않았다. 아니, 그들은 멈출 수 없었다. 이미 종잡을 수 없는 범위였다.

 워터리그는 거기서 더 나아갔다. 자신들의 일을 방해하는 토터스와 아너스데이를 견제하고자, 그들의 지역을 좀 더 침범해 들어갔고, 그것이 결실을 이루어 결국 일본을 완전히 손아귀에 넣을 수 있었다. 

 지금, 세계는 토터스, 워터리그와 아너스 데이. 이렇게 3 집단에 의해 나뉘게 되었다. 간신히 세력의 균형을 이룬 3 집단은 잠시 숨을 고르고 있는 것이다.

 만약 지금 이 상태에서 어느 한 쪽이라도 비약적인 세력 확장을 이루던가, 어느 한쪽이 몰락하게 된다면 세계는 다시 전쟁의 역사로 씌여지게 될 것이다. 그들은 항상 서로를 견제했고, 틈 만나면 서로를 공격했다.

 역사가들은 이때부터의 역사에, 새로운 시대의 출발을 의미하는 이름을 붙였다. ‘거꾸로의 시대(The Opposite Age)’ 라고.



toters 제 1 원칙     


파워는 자료의 요구 없이는 어떠한 일도 독립적으로 할 수 없다.     


toters 제 2 원칙     


자료는 시각의 재정적 도움 없이는 어떠한 일도 독립적으로 할 수 없다.     


toters 제 3 원칙     


시각은 파워의 동의 없이는 어떠한 일도 독립적으로 할 수 없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