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자 엄마 Mar 23. 2024

감자아빠의 셰프 도전기 10 (알리오 올리오)

알리오 올리오 & 아라비아타 파스타


 

감자아빠는 접시에 알리오 올리오 Alio Olio와 아라비아타 파스타를 같이 세팅한 엉뚱한 파스타를 선보였다. 중국음식점에서 꾸준히 인기를 끄는 짬짜면 짬뽕과 짜장면을 같이 담은 음식  콘셉트의 메뉴라나. 알리오 올리오도 먹고 싶고 아라비아타 파스타도 먹고 싶은 고객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는군!


알리오 올리오는 이름 그대로 올리브유 olio와 마늘 alio 만 가지고 맛을 내는 파스타이다. 또 매운 고추 페페론치노를 빼놓을 수 없다. 마늘 마니아인 감자가족을 위해 감자아빠는 알리오 올리오 만들 때 마늘을 일반 레시피보다 두세 배 정도 더 넣는다. 매운 고추 페페론치노는 꼭 들어가야 한다. 


영화 『아메리칸 셰프 American Chef 』에 셰프 칼 캐스퍼 Karl Casper 가 레스토랑 매니저 몰리 Moly에게 알리오 올리오를 만들어주는 멋진 시퀀스가 있다. 한국계 셰프 로이 최 Roy Choi의 레시피를  『아메리칸 셰프』의 감독이자 주연배우인 존 파브로 John Favereau 가 가져와 사용했다고 한다.


아라비아타 파스타는 면을 삶아 아라비아타 소스와 함께 버무리면 된다. 아라비아타는 토마토소스에 매운 페페론치노가 첨가된 매콤한 맛이 특징이며 한국인 입맛에 가장 잘 맞는 파스타이기도 하다. 감자아빠처럼 파프리카, 양파 등 냉장고 파먹기용 야채를 올리브유에 볶고 새우를 추가해 비타민, 칼슘 등을 보충한 호사스러운 아라비아타 파스타를 만들어도 좋다.     

작가의 이전글 감자아빠의 셰프 도전기 9 (카초 에 페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