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공지능 음악 들려주는 마케터 준마니입니다. 인공지능 음악 회사 포자랩스는 과연 어떤 특별한 복지 제도가 있을까요? 오늘은 자율, 책임, 성장의 문화 기조 아래 구성원들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포자랩스만의 특별한 복지 제도 &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율적으로 출퇴근 시간을 정할 수 있다면, 일과 개인의 삶을 유연하게 계획할 수 있어요. 저녁 약속이 있다면 일찍 출근하고, 일찍 퇴근하죠. 반대로 오전에 관공서, 병원, 또는 아이 등원 때문에 일찍 출근하기 어렵다면 조금 여유 있게 10:30까지 출근할 수 있어요. 구성원들의 상황에 따라 출퇴근 시간을 정할 수 있도록 자율 출퇴근(8:00 - 10:30)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요.
일의 능률이 오르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일할 수 있도록 주 2회 재택근무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요. 음원을 함께 듣고 개선을 위한 오프라인 리뷰 세션은 그래서 월, 수, 금요일에 하는 편이에요. 모든 구성원이 모이는 월, 수, 금요일에는 보다 집약적인 회의가 이루어지는 점 역시 주 2회 재택근무 제도의 장점 중 하나에요.
작곡팀을 위한 컴퓨터, 키보드, 헤드폰. 개발팀을 위한 최고 사양의 컴퓨터와 추가 모니터 등 업무에 필요한 모든 최신 장비를 모든 구성원 여러분들에게 제공하고 있어요.
구성원들의 성장이 곧 포자랩스의 성장으로 이어진다고 믿고 있어요. 구성원 모두가 주도적으로 업무를 하시는 것에 늘 큰 감사함을 느끼고 있어요. 도서 구입, 온/오프라인 강의 등 구성원들의 커리어 성장을 위한 성장 비용을 지원하고 있어요.
자율과 책임의 문화 기조 아래 편하게 점심 식사와 커피 등 음료를 드실 수 있도록 포자랩스 모든 구성원들에게 개인 법인카드를 제공하고 있어요. 외부 이해관계자와의 미팅, 외근 등 교통비용도 모두 개인 법인카드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구성원 모두의 각기 다른 직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사내 교육 제도인 세미나도 운영하고 있어요. 작곡 세미나, 믹스 & 마스터링 세미나, 개발 세미나, UI/UX 세미나 등 구성원 모두가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세미나도 큰 혜택 중 하나에요.
생일에는 마음껏 쉴 수 있도록 유급휴가를 제공하고 있어요. 최고의 하루를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요.
이와 더불어 연간 60만 원의 복지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어요. 여행 상품, 건강 검진, 영화, 교육, 도서 등 다양한 상품을 복지몰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해요.
회사는 일하기 위해 모인 곳이지만, 구성원들을 알아가는 과정이 꼭 회사에서만 일어난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마음 맞는 동료들과 문화생활, 체육생활 등을 하시는 경우 동호회 지원금 50%를 제공하고 있어요. 물론 동호회 활동은 100% 자율 참여에요. 이야깃거리가 넘쳐나는 포자랩스가 되도록 여러 방면에서 신경 쓰고 있어요.
이 외에도, 포자랩스에 합류하신 신규 입사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위한 입사 축하 꽃바구니. 출출할 때 언제든 찾을 수 있는 사내 스낵바. 피곤할 때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안마의자. 사내 인재 추천 보상금 100만원도 제공하고 있어요.
대부분의 복지 제도와 혜택은 포자랩스 구성원들의 이야기를 통해 만들어졌어요. 지금보다 더 나은 포자랩스의 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우리에게 필요한 복지 제도가 무엇인지 앞으로도 구성원들과 함께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요. 인공지능 음악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멋진 분들의 합류를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