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동휘 Oct 08. 2024

지하에서 천국으로

(1) 프롤로그

태어남부터 실패가 아니었을까.

마치고 싶다. 여기는 전구 하나, 공원 하나 없는 곳.
여기서 태어나지 말았어야 했다. 태어남은 선택이 아니기에 어쩔 순 없다.

이름에 색깔이 있다면, 내 이름은 무색이다.
나는 취향이 없다. 아니 취향을 가지지 못한다.
그렇기에 내 이름은 무색이다.

일어남이 즐겁지가 않다. 즐거움이란 감정은 딱 1번 느낀다. 빛 한줄기를 종종 구경한다. 구경이란 표현이 맞는지도 모른다. 그 빛은 크지 않다.
이 크지 않은 빛 한송이, 내 유일한 즐거움이다.

"당신도 죄가 있소? 쯧쯧 젊은 양반이"
"아니요, 난 여기서 태어났소"
"그걸 믿으란 거요? 내가 80을 살았어, 근데
당신은 처음이군"
"난 무리와 섞이지 않소, 그리고 당신이
아는 게 세상의 전부는 아니잖소"


세상의 전부도 아닌 싱거운 다툼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바라지를 못한다.
무죄의 증명은 내 숙원이지만, 소망을 품기엔
이미 너무 늦은 게 아닐까.

'10, 9, 8.. 6.4.2'
뭘 빠뜨렸지?
숫자 하나 제대로 셀 줄 모르는 동기들과
도저히 희망찬 대화라곤 하지 못하는 사람들

나는 이곳에서 희망에 빠지기보다는,
절망에 빠지고 있다.

바빠지기보다는, 한가함이 많다.


이곳은 즐거움보다는, 즐비함이 많고

웃음보다는, 우울이 많다.


나가야겠다. 내가 더 싫어지기 전에.


작가의 이전글 내가 사랑한 날들, 내가 살아온 날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