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LKTEA MOON Dec 03. 2015

뒤늦게 자라느라 아프다

멍 때리는 삶에서 좋은 대사를 만났을 때

'사실 우리가 다 아파, 엄마. 

뒤늦게 자라는 중이라.'


드라마 속 대사. 어쩜 그리 확 와 닿던지. 


멍 때리는 삶에서 좋은 대사를 만났을 때, 그제야 난 내가 살아있음을 느낀다. 심장이 저리고, 마음이 버겁고, 뇌가 뜨거워지는..... '살아있다'는 무거움은 늘 이렇듯 예고 없이 찾아와 몸과 마음을 휘저어 놓고 썩소를 날리며 유유히 멀어져간다. 


'살아있음'이 떠난 자리. 모든 것이 헝클어져 극도로 허기지고 허무해진 나는 그럼에도 내가 잘 살아있음을 느끼고 한편으론 안도의 한숨을 내쉰다.


세상에 불만은 많지만 그걸 시원하게 털어놓지 못하는 나. 하고 싶은 건 많지만 재는 것도 많아 결국 야무지게 해내지 못하는 나. 잘 살고 싶고 또 잘 사는 척도 하지만 사실 어떻게 살아야 할지, 심지어 오늘 어떻게 살았는지도 모르는 나. 


드라마 속 대사처럼 난 아픈가 보다. 

아직 덜 자랐나 보다. 

뒤늦게 자라느라 더 아픈가 보다. 


..................... 뭐, 그런가 보다.  



마음이 털렸을 땐 뭐라도 먹는 게 도움이 된다.


그래서 야경을 보았고 맥주를 마셨다. 


모두들 홍콩보다는 덜 예쁘다고 했다. 하지만 그 덜 예쁜 은은함이 나는 좋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연남동의 아슬아슬한 줄타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