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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ent Namaste
Feb 15. 2024
대기업 직장인, 요가강사가 되다 #5
내가 요가강사들의 비즈니스 코칭멘토가 되기로 결심한 이유
오늘은 나의 이야기를 적어보려고 한다.
평범한 직장인이라면, N년차 요가강사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이야기일 것이다.
나는 7년 차 대기업 직장인이다.
욜로를 외치던 세상이 갓생으로 바뀌던 시기쯤 나 역시 삶의 에너지를 더 끌어올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그 무렵 내 나이의 앞자리가 2에서 3으로 바뀌었고, 삶에 대한 생각들을 정립하고 있었다.
나의 큰 고민은 단 하나였다.
바로 나의 무기를 찾아야 한다는 것
직장생활을 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고, 성취와 실패를 통해 단맛과 쓴맛을 느끼며 성장해 왔지만
마음 한편에 지속되는 불안감이 있었다.
이 모든 비즈니스는 내 것이 아닌 남의 것이라는 것.
고로 언제든 내 자리에서 물러나야 할 수도 있고, 그 시기가 언제인지도 모른다는 것.
어느 날 출근했더니
옆 팀의 팀장님 자리가 사라졌고, 무성한 소문으로 접했던 그의 권고사직 이야기.
말이 되나 싶은 속도로
치솟는 물가와 집값.
이 모든 걸 감당할 수 없는 나의 월급 통장.
이러한 현실을 이따금씩 마주할 때면
더욱더 처절하게 나라는 사람과 나의 무기에 대해 생각을 펼치고 정리해 왔다.
그렇게 나의 차별화된 콘텐츠 중 하나로 '요가'를 선택한 것이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요가는 나에게 큰 힘이 되었고, 마음의 안정을 주었고, 몇 년을 매일 같이 했지만 지겹다고 느껴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이것이라면 나는 평생 할 수 있다고 확신했고, 또 다른 업으로 삼기로 결심했다.
그렇게 나는 '요가강사' 업계의 발을 들였다.
하지만 이 업계는
정말 야생 그 자체였다.
(왜 직장인들에게 온실 속의 화초라고 하는지, 이 일을 시작하고 나서야 비로소 느낄 수 있었다.)
10년째 오르지 않는 3만 원 대 시급부터
프리랜서 계약으로 진행되는 업계 특성상 임금 체불로 마음고생을 겪고 있다는 고민도 심심치 않게 들렸다.
하지만 여전히 수요에 비해 넘치는 강사의 공급으로 대강을 잡기도 어려운 현실
.
결국
강사들은 본인의 가치를 올리고 차별화하기 위해 TTC 과정에 몇 백만 원의 큰돈을 지불하고 있었다.
(요가강사 트레이닝 과정을 TTC라고 하며, 자기 계발을 위해 TTC 과정에 투자하는 강사님들도
물론
많다.
)
그래서 나는 주변 요가와 필라테스 선생님들께 여쭤봤다.
TTC를 통한 차별화 말고,
브랜딩과 마케팅을 통해 본인의 가치와 시급을 올리는 것은 어떨까요?
하지만 생각보다
마케팅을 한 번도 접해본 적이 없어서 막막하다는 반응이 많았고, 심지어 챗GPT를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았다는 강사님도 계셨다.
여기서 나는 유레카를 외쳤다.
나는 7년 동안 매일 같이 해왔던 브랜딩과 마케팅이기에 지금 당장 시작하는 데 무리가 없지만
누군가에겐 시작하기에 낯선 일들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나는
차가운 현실에서 고민하고 있는 요가강사님들의 브랜딩과 마케팅을 도우며
그들이 자신의 가치에 대해 충분히 평가받고 보답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즈니스 코칭 멘토가 되기로 결심한 것이다.
단군이래 돈 벌기 가장 쉬운 세상이라는데
다 같이 힘내고 노력해서
내 가치에 대해 충분한 보상을 받
는
세상을 함께 맞이했으면 좋겠다.
*
앞으로도 [대기업 직장인, 요가강사가 되다] 시리즈는 지속 연재됩니다.
*
요가강사의 비즈니스 이야기부터, 일상생활, 직장인으로서의 이야기까지 솔직하고 허심탄회하게 드러낼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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