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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프레스티지고릴라 Nov 28. 2018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 호그와트가 생겼다 외 3건

11월 4주차 항공뉴스③

항공·호텔 업계 모든 NEWS! 프레스티지고릴라가 가장 발빠르게 전합니다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 ‘호그와트’가 생겼다


 동남아시아 허브공항인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 해리포터의 배경이 실제 크기로 설치됐다. 


(출처: 창이국제공항 공식 페이스북)


창이국제공항은 이달 16일부터 내년 2월 중순까지 공항 곳곳에 해리포터 테마존을 설치하고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처: 창이국제공항 공식 페이스북)


창이국제공항 터미널 3에서는 ‘다이애건 앨리’를 걸으며 마법사 망토를 입고 기념 사진을 찍고, 마법 지팡이를 휘두를 수도 있다. 또, 가상 공간에서 ‘퀴디치’에 사용된 ‘퀘이플’을 던져볼 수도 있다. 


(출처: 창이국제공항 공식 페이스북)


이 외에도 ‘종코의 장난감 가게’, ‘허니듀크 사탕 가게’, ‘부엉이 우체국’ 및 ‘호그와트 급행 열차’가 재현된 ‘호그스미드’도 마련되어 있다.


(출처: 창이국제공항 공식 페이스북)


‘신비한 동물 사전’에 나오는 마법 동물들과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설치됐다. 해당기간 동안 해리포터 테마 상품이 판매되는 팝업 상점도 열린다.


(출처: 창이국제공항 공식 홈페이지)


 한편, 창이국제공항은 스카이트랙스(Skytrax)에서 2013년부터 2018년까지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6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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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777X, 내년에 첫 시험 비행…인도는 2020년부터


 보잉 사가 777X 항공기의 주요 동체를 조립해 777X 첫 기체를 완성했다. B777X의 시험 비행은 내년으로 계획돼 있다.


(출처: 보잉 공식 홈페이지)


B777X는 B777과 B787 드림라이너를 모태로 개발 중이며 보잉 사가 출시한 기종 중 가장 크면서도 연료 효율성이 높은 쌍발기(엔진이 2개인 항공기)를 지향한다. 보잉 사는 B777X가 경쟁 항공기에 비해 연료 소비가 12% 낮다고 주장한다.


(출처: 보잉 공식 홈페이지)


보잉 사는 현재까지 에미레이트항공과 에티하드항공, 루프트한자, 싱가포르항공을 포함한 여러 항공사로부터 340 대의 B777X 주문을 받은 상태다. 


(출처: 보잉 공식 홈페이지)


해당 항공기의 런처커스터머는 에미레이트항공이며, 내년에 있을 시험 비행을 거쳐 2020년 초에 첫 B777X 항공기가 인도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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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 보잉사 B737-MAX8 50대 주문


 최근 다양한 노선을 신규 취항하며 성장 중인 제주항공이 보잉사의 B737-MAX8을 50대 주문했다는 소식을 알렸다.


(출처: 제주항공)


지난 20일 제주항공은 보잉사가 제작한 최신예 B737-MAX8 항공기 50대를 확정구매 40대, 옵션 구매 10대 형식으로 2022년부터 인도받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공시가 44억달러(한화 5조원)로 단일기종 기준 국내 국적사가 체결한 항공기 계약 중 최대 규모다.


B737-MAX는 보잉이 개발한 차세대 주력기다. 제주항공이 운용 중인 B737-800NG와 비교해 연료효율이 14% 우수하다. 운항거리는 1000km 더 긴 6500km에 달한다. 탑승인원은 189명이지만, 물량 중 일부는 230명이 탑승 가능한 737-MAX10으로 전환할 수 있는 조항도 포함했다.


제주항공은 이번 구매계약에서 운용리스가 아닌 직접 구매로 임차료 부담을 줄였다. 연료효율이 개선된 기종인만큼 연료비 및 정비비 등 비용도 절감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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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티드항공

: B787-10 드림라이너 내부 첫 공개


 유나이티드항공이 지난 16일 자사 트위터를 통해 보잉사의 드림라이너, B787-10의 내부 이미지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폴라리스 비즈니스석, 출처: 유나이티드항공 공식 트위터)


공개된 사진은 폴라리스 비즈니스석(Polaris Business Class)과 프리미엄 플러스석(Premium Plus)의 모습이다. 


유나이티드항공은 B787-10의 내부를 44석의 폴라리스 비즈니스석과 21석의 프리미엄 플러스석, 54석의 이코노미 플러스석, 199석의 이코노미석으로 구성했다.


(프리미엄 플러스석, 출처: 유나이티드항공 공식 트위터)


유나이티드항공은 이달 초에 B787-10을 인도 받았으며, 앞으로 2년 내에 14기를 추가로 인도 받을 예정이다. 


(출처: 유나이티드항공 공식 트위터)


유나이티드항공의 B787-10은 내년 1월 7일 뉴욕 뉴와크-로스앤젤레스 구간에서 첫 운항되며, 3월 30일부터는 6개 유럽 노선(더블린, 브뤼셀, 파리, 바르셀로나, 프랑크푸르트, 텔아비브)에서도 운항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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