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 휴가는 서울에서 풀캉스 어때?
안녕, 여름 휴가만을 기다리는 CORAL이다.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사람들 여기여기 모여라~!! 멀리 휴가를 떠날 수 없다면 서울에서 풀캉스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이국적인 느낌의 수영장부터 시티 뷰를 감상할 수 있는 루프탑 수영장까지! 에디터가 뽑은 서울 야외수영장 PICK5를 공개한다.
반얀트리 클럽&스파 서울의 야외 수영장인 ‘오아시스’는 리뉴얼을 통해 화사한 코발트 블루색의 인테리어로 탈바꿈했다. 마치 해외 반얀트리 리조트의 느낌을 재현한 듯하다. ‘오아시스’는 메인 수영장(크기36x15m, 수심 1.35m), 유아용 수영장(수심 0.7m), 영유아용 수영장(수심 0.3m), 자쿠지, 프라이빗 카바나 등 다양한 형태의 풀로 구성돼 있다.
‘오아시스’에서 가장 인상적인 시설은 마치 풀빌라가 떠오르게 만드는 ‘프라이빗 카바나’이다. 개인 온수풀과 선베드가 마련되어 있어 연인 또는 가족들과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남산에서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을 느끼며 개인 온수풀에서의 휴식을 만끽해보는 건 어떨까?
오아시스 아웃도어 키친에서는 수영 후 허기진 배를 달래기에 좋다. 점심엔 단품 메뉴를, 저녁엔 풀 사이드 바비큐 뷔페를 선보이고 있어 취향에 따라 이용 시간대를 선택할 것!
서울 신라호텔의 야외 수영장인 어반 아일랜드는 '도심 속 휴식의 섬' 컨셉으로 꾸며졌다. 에메랄드 빛 야외 풀이 특징인 곳! 전체 시설은 온수풀, 자쿠지, 루프탑, 카바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어반 아일랜드는 사계절 따뜻하게 수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수영장은 온수풀로 운영되어 이른 봄부터 수영을 즐길 수 있다. 혹시 수영하다 춥더라도 몸을 녹여줄 시설들도 잘 마련되어 있다.
아늑한 자쿠지와 함께, 열선과 히터시설을 겸비한 ’풀사이드 히팅존’을 운영 중이다. 특히 풀사이드 히팅존은 어반 아일랜드 내에서도 명당에 위치한 선베드 5개에 적용된 시설로, 사전 예약은 불가하고 패키지 상품에 포함돼 판매되고 있는 상품이다. 따듯한 선베드에 누워 수영장과 멀리 보이는 남산 타워 야경까지 함께 한다면, 완벽한 풀캉스가 완성되지 않을까?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수영장은 푸르른 녹음으로 둘러싸여, 마치 휴양지에 온 것 같은 분위기를 선사한다. 남산 중턱에 자리잡고 있는 호텔인만큼 수영장 앞으로 탁 트인 서울의 시티뷰까지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야외수영장은 메인 풀(30mX12m, 수심1.2m~1.8m), 유아용 풀(수심 0.6m), 월풀(수심 0.6m)로 구성되어 있다. 유아용 풀은 작은 폭포가 흐르는 반원 모양으로, 수심이 낮아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기에도 딱이다.
이 곳의 또 다른 매력은 여러 곳에 위치한 선베드이다. 수영장의 규모가 꽤 커서 약 300석의 선베드가 놓여 있다. 태닝을 즐기고 싶다면 메인 풀 바로 앞에 위치한 선베드가 제격이다. 하지만 시원한 그늘에서 낮잠을 자거나,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나무가 우거진 정원에 위치한 선베드를 추천한다.
서울에서 흔치 않은 루프탑 수영장을 찾는다면?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으로! 이곳에서는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시티뷰를 만끽하며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루프탑 수영장은 투숙객 전용 부대시설이지만, 19세 미만은 이용할 수 없는 성인 전용이란 점을 참고하길!
수영장 길이는 12.7m이고 수심은 1.2m 정도이다. 이곳에는 숨겨진 비밀이 있는데… 바로 바닥 면에 특수 제작한 아크릴을 설치했다고 한다. 투명 아크릴을 통해 바로 아래층에 위치한 실내 수영장을 내려다보며 수영을 하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한층 아래에는 자연 채광이 좋은 실내 수영장과 자쿠지가 마련되어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투숙객들이 이용 가능하다. 실내 수영장 길이는 15.6m이고 수심은 1.2m 정도로 적당한 편.
★이용 시 주의사항 (2020년도 기준)
-극성수기 기간(7/24-8/23)에는 수영장 입장이 1일 1회로 제한됨
-매일 정해진 시간에 브레이크 타임이 있음. 1일 입장 제한이므로 시간 계산 잘하기
-매월 첫 번째 월요일은 모든 피트니스센터 정기 휴관
-실내 수영장은 사계절 운영, 나이제한X/ 루프탑 수영장은 하절기만 운영, 19세 미만 입장불가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 레지던스 디럭스룸 리뷰
마지막 소개할 수영장은 가히 국내에서 가장 이색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5층에 위치한 ‘알티튜트 풀’은 이국적인 인테리어가 아주 인상적인 곳이다. 이 덕분에 몬드리안은 오픈하자마자 인기가 폭발했다는 소문이...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해외 리조트에서나 볼 법한 투명벽 풀! 인생샷을 찍기에 완벽한 조건이다. 다만 예쁜 비주얼 덕에 수영장의 역할 보다는 포토존 역할로 활용되는 곳이라 수영을 맘껏 즐기기엔 무리가 있을지도. 이런 경우엔 실내 수영장으로 가길 추천한다.
실내 수영장도 몽환적인 분위기가 아주 멋진 곳이다. 은은한 옐로우 골드 톤의 대리석으로 마감되어 있어 고급스럽기까지 하다. 풀의 길이는 25m, 수심은1.3~1.5m이고, 전문 트레이너의 수영 강습도 받을 수 있다고. 또한 대형 LED 스크린, 네온 조명, DJ 부스, BOSE 서라운드 스피커까지 갖추었다.
재미있는 항공·호텔 이야기를 프레스티지고릴라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