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이 태산일 때 듣는 플레이리스트

by 빛나는 사람

조카들 생일파티로 갔던 호텔에서의 1박을 마치고 돌아왔다.

집에 와서 짐을 정리하고 따끈한 이불 속에 들어가 쉬고 있는데 조카가 창문을 가리키며 눈이 펑펑 쏟아지고 있다고 알려주었다.

출처:픽사베이

결국에 오긴 오는구나.. 안에서 보니 소복이 내리는 눈이 예쁘게 보였지만 또 심란해지기 시작했다.


어젯밤 일기예보로 잠을 좀 설치다가 기도를 하고 잠들었는데 날이 밝으니 눈은 안 보이고 해가 쨍쨍했다.

오후로 미뤄져 집까지 무사히 오게 해 달라는 기도를 잘 들어주셔서 감사했다. 덕분에 오전 시간은 눈 걱정 없이 보냈으니까..


그러다가 가족들과 식사를 하는데 갑자기 마음 한편으로 건강검진을 앞둔 가족들 걱정을 하기 시작했다.

참 피곤하게 산다. 좋은 공간에서 왜 누리지 않고 사서 걱정할까.. 세상이 험하고 나라가 각자도생으로 돌아가는 것 같아 걱정을 더 심하게 하는 것 같다.

출처:언스플래쉬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라는 책이 있다. 내 마음과 같은 제목이라 마음에 들었다.

나 같은 사람들이 많아서 이런 책도 나오나 보다 생각하니 위안이 됐다. 이런 사람들은 어떤 음악을 들으며 걱정을 잠재울까 갑자기 궁금해졌다.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이적_걱정 말아요 그대

러브홀릭스_버터플라이

god_촛불 하나

Happy song _멜로망스

슈퍼스타_미도와 파라솔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_ 머라이어 캐리


장르 불문하고 즐겨 듣는 음악도 있지만 대체로 힘나는 가사들과 힘찬 멜로디가 담긴 노래로 마음을 다잡곤 한다.



눈은 생각보다 덜 오고 있고 내일은 아직 오지 않았고

검진은 뒤로 미뤄졌고 당사자들은 생각보다 여유로워 보여서 내가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았다.


싸이월드 홈피 메인을 오랫동안 장식한 문구가 있다.

Don't worry Be Happy

대학시절에도 꽤 많은 걱정을 달고 살았던 나에게

드라마의 대사 하나가 오랫동안 버티게 해주었다.

여기에도 남겨본다.

모두가 걱정 없는 일상을 보내길 바란다.





#글루틴 #팀라이트



<커버사진 출처: 픽사베이>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