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나는 사람 Mar 01. 2022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생각한 것

국민으로서 꼭 해야 할 일-투표를 잘하자

대통령 선거가 이제 얼마 안 남았다.

오미크론 코로나로 난리통이지만 대선후보들의 행보는 여느 때처럼 활발하다.


최근 우크라이나의 상황을 보면서 내 결정에 확신할 수 있었다. 선제타격이라는 단어를 쓰며 국민을 불안하게 하는 사람을 대통령으로 선택한다면 코로나를 겪는 것보다 더 큰 재앙이 닥칠 수도 있다는 생각에 몸서리가 처진다.


별일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다.

택배노동자가 단식을 해야 하는 사회, 어린 노동자들이 일하다가 죽는 사회, 엄마들이 경력단절을 고민해야 하는 사회가 아니라 누구든 존중받고 기쁘게 일하며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원한다.

그러기에 제대로 된 생각을 갖고 있는 후보에게 표를 줄 것이다.


국민들을 안전과 행복을 우선으로 하는 좋은 대통령이 청와대를 차지하길 간절히 바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인터넷 기사를 보다가 생각난 것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