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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샤르는 신이 창조한 세상의 버그인가?

바샤르 게임 이론

신이 설계한 망각의 프로그램

우리는 거대한 시뮬레이션 안에 있다. 그건 신이 만든 게임이다.

그리고 이 게임의 첫 번째 규칙은 ‘잊음’이다.


태어나는 순간, 우리는 모든 걸 잊는다.
우리가 신이었음을, 무한한 존재였음을, 그리고 이미 완벽하다는 사실마저 잊는다.


그러나 그 망각은 오류가 아니다. 오히려 게임의 정교한 설계다.
완벽을 기억한 채로는 성장할 수 없기 때문이다.


두려움이 있어야 용기가 생기고, 결핍이 있어야 창조가 일어난다.
신은 우리에게 **‘모르는 척하는 법’**을 주었다.
그래야 새롭게 깨닫는 기쁨을 맛볼 수 있으니까.



현실이라는 시뮬레이션

바샤르는 말한다.

“너희는 진동을 낮추어 물리적 현실에 들어왔다. 왜냐하면 잊음 속에서 다시 기억하는 과정이 우주의 가장 큰 쾌락이기 때이다.”


그의 메시지는 마치 게임 내부의 버그 노트 같다.
우리가 너무 몰입해서 이 현실이 전부라고 착각할 때, 그는 화면 밖에서 말한다.

“그건 진짜가 아니야. 단지 네 진동이 투사된 영상일 뿐이야.”


그 말은, 게임의 구조를 드러내는 디버깅 신호음처럼 들린다.
그는 치트키를 주지 않는다. 다만 ‘조작법’을 상기시킬 뿐이다.



잊는다는 건 실패가 아니라, 기능이다

명상을 해도, 유튜브를 들어도, 다음날이면 또 잊는다. 다시 불안하고, 다시 흔들린다.

하지만 그것은 실패가 아니라 시스템의 정상 작동이다.
이 게임은 기억을 유지하는 게 아니라 망각 속에서 다시 기억하는 루프로 설계되어 있다.
잊었다는 건 “다시 깨달을 기회가 왔다”는 신의 알림이다.



레벨 업의 신호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 번 흔들리고, 그때마다 문득 깨닫는다.

“아, 또 내가 현실의 스크린에 속았구나.”

그 한순간의 자각이 바로 레벨 업의 신호다.


깨달음은 번개처럼 오는 게 아니라, 잊음과 기억이 교차하는 파동의 반복 속에서 자란다.


바샤르는 그 루프의 구조를 알려주는 안내자일 뿐, 대신 게임을 깨주진 않는다.
우리가 직접 조이스틱을 잡고 진동을 조율하며 걸어가야 한다.



잊음을 사랑할 때, 게임은 열린다

결국 깨달음은 완벽한 기억의 회복이 아니다.


망각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는 것. 잊었다는 걸 자각하는 순간, 너는 이미 깨어나고 있다.

신은 그걸 알고 있었다.
그래서 이 게임을 이렇게 설계했다.


잊음은 실수이자, 동시에 문이다.
그 문을 다시 통과할 때마다 우리는 신이 남긴 웃음을 조금씩 닮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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