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간 퇴준생 Jul 15. 2024

이렇게 바꾸니까 2,500명이 늘었다

얼굴없는 인플루언서

한달 최대 팔로워가 늘었다


매달 1,000명씩 팔로워가 늘던 계정이

정체기가 있었다.


무엇이 문제인지 고민하다가

스타일을 바꿔보기로 했다.


이 전략을 적용하자 2,500명의 팔로워가 늘었다


1. 카피라이팅

자극적인 숏폼이 넘쳐나는 세상에서

바이럴이 터진 콘텐츠는 사람들의 눈길을 어떻게 끄는지 찾아봤다.


역시 외모, 패션 등 시각적인 강점이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하지만 나는 외모, 패션에 특출나지 않다.


나처럼 평범한 사람이라면 ‘카피라이팅’이 답이다.

한눈에 읽히는 문구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2. 벤치마킹

카피라이팅이 중요함을 알았지만 나는 글을 잘 쓰거나

브랜딩에 적합한 문구를 공부한적도 없다.


이럴때 성장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벤치마킹



3. 진짜 콘텐츠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썸네일을 만들었다면

더 오래 잡아두어야 한다.


‘진짜 콘텐츠’는 나만 할 수 있는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를 모아주는 것보다

내가 직접 4개의 인플루언서 계정을 키우며 격은 과정,

수강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해결해주는 것이다.


•오늘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 좋아요, 저장, 공유⠀

https://wadiz.onelink.me/gmeA/t44mhuql   

                    

매거진의 이전글 창업을 도와주는 14가지 무료 사이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