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간 퇴준생 Dec 03. 2022

기버가 되어라

50만 원짜리 생일 선물

50만 원짜리 생일 선물을 받아본 적이 있는가? 


그렇다면 상대방의 생일이 다가올 때 그에 상응하는 수준의 선물을 생각하게 된다. 좋은 서비스를 얻고 싶다면 좋은 서비스를 먼저 제공하는 편이 빠르다는 뜻이다. 우리가 제공할 수 있는 좋은 서비스란 결국 좋은 홍보수단이 되어주는 것이다. 


내가 펼친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유행하고 있는 특정 브랜드 제품 해시태그를 검색한다.

     ex) #*발란스530


    2) 인기 있는 게시글의 계정에게 사진 사용 여부를 문의한다. (참고. 인스타 성장의 거짓말 -3)


    3) 10개의 사진을 모아서 포스팅한다. 이때 해당 브랜드 공식 계정을 반드시 태그 한다.

     ex) '어떤 코디에도 찰떡! *발란스 530' (핵심 키워드의 썸네일을 첫 장에 만들면 좋다.)


    4) 나의 활동 계획에 필요할 때 기획안을 제시하고 협찬을 받는다. (참고. 수익을 얻는 구체적인 루트)


어떤 가치(돈, 현물, 협업 등)를 받는다는 것은 나도 다른 사람들에게 무언가를 지불해야 한다는 뜻이다. 


'왜 나는 협찬이 안 들어오지?'라는 생각보다 '내가 어떤 가치를 사람들에게 줄 수 있을까?'를 더 고민하는 것이 계정 성장에 도움이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인스타 성장의 거짓말 - 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