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복스쿨 윤정현 May 29. 2023

주인공 한 번 해볼래?​

넌 감독이야!

당신은 그 권리를 주장하기 전 그에 합당한 삶을 사는가?

시간은, 역사는 당신에게 기회를 주었다.

우주 역사에서는 찰나이지만

어쩌면 인간의 시간으로는 긴 시간을 주었다.

그 시대를 살아가면서

그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면서

당신은 어떤 삶을 살아가려는가?

아주 잠시 왔다 가는 삶이다.

영원이 있는지

윤회가 있는지

다음이라는 기회가 있는지

보편의 삶을 살아가는 인간으로서 누구도 모른다.

일부를 제외하고는

그렇다면 한 번이라면

찰나의 순간에 잠시 반짝이는

존재로 여기에 연기를 하러 왔다면

멋진 퍼포먼스를 연출하는 것 또한 기회 아닌가?

어찌 보면 인생은 선택이다.

수많은 드라마의 배역을 소화하는 연출.

그런데 허구와 현실의 다름은

허구는 운명이지만

현실은 내가 감독이요 주인공이다.

당신의 선택이다.

내가 내 인생을

최고의 드라마로 만들어 내는

작가로서 여기에 서 있다.

너 알고 있니?

그 선택을 너에게 주었다는 사실을

작가의 이전글 전환은 어떤 경우 일어나는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