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송의 성별 여행기
사람의 성별을 인식하는 요소 중에는 얼굴도 크다고 생각해요. 예를 들어, 남성은 턱이 좀 더 각지고 안와상융기가 부각되는 특징이 있어요. 여성의 경우 이마가 입체적이고 눈과 눈썹 사이의 거리가 긴 경향이 있죠.
호르몬과 화장으로도 커버가 되지 않는다면 성형외과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선 안면여성화수술에 대해 다뤄볼게요.
1) 눈썹뼈 절골/절삭술
눈썹뼈는 남성과 여성을 구분하는 중요한 특징 중 하나입니다. 눈썹뼈가 튀어나와 있으면, 피부를 끌어당겨 눈과 눈썹 사이의 거리를 줄이며, 눈에 그늘을 만들게 됩니다. T존이 부각되며 강인한 인상을 만들게 됩니다. 따라서 눈썹뼈가 많이 돌출되어 있으면 절골 혹은 절삭을 통해 이를 줄이는 수술을 하게 됩니다.
2) 이마 축소, 헤어라인 교정 등
이마가 좁거나 M자형 또는 직선적인 경우 이마 성형을 고려하게 됩니다. 헤어라인을 좀 더 둥글게, 그리고 이마를 입체적으로 성형해 주게 되면 여성적인 인상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1) 광대뼈 축소
광대뼈가 많이 튀어나와 있거나 직선적인 경우 뼈를 깎아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얼굴의 형태를 지지해 주는 광대인 만큼 많이 축소하게 되면 얼굴이 쳐지게 될 수 있습니다.
2) 눈/코 성형
쌍꺼풀 수술, 앞/뒤트임으로 눈의 크기를 좀 더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각져있는 코나 큰 콧볼을 줄여 좀 더 아름답게 만들 수 있습니다.
1) 턱끝, 사각턱 수술
흔히 광대뼈와 묶어 3종 윤곽이라고 하는데, 각져 있어 남성적으로 느껴지는 부위의 뼈를 축소하여 곡선형으로 개선해 주는 수술입니다. 다만 수술 중 말 그대로 뼈와 근막을 분리하므로, 피부가 처지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사후관리가 중요합니다.
2) 인중축소술
남성은 코와 입술 사이의 거리가 여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긴 경향이 있습니다. 코 밑부분의 피부를 절개하여 줄이는 방법으로 인중의 길이를 줄일 수 있습니다.
3) 울대뼈 축소술
울대뼈가 튀어나와 있으면 남성적인 특징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울대뼈를 조금 쉐이빙 하면 여성적인 목 라인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과도하게 줄이는 경우 목소리가 낮아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1) 지방이식
이마나 볼의 볼륨이 적어서 뼈가 두각 되면, 허벅지나 복부 등에서 지방을 채취하여 해당 부분에 이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뼈의 튀어나온 정도가 심하지 않다며 지방이식 만으로도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필러
입술이나 미간, 팔자주름 등 작은 부위에 필러를 주입하여 좀 더 입체적이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보통 많은 양을 넣어야 하는 부위는 지방이식, 적은 부위는 필러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3) 보톡스
부각되는 부분이 뼈가 아니라 근육 때문이라면 보톡스를 주입하여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흔히 사각턱 부위에 시술하여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리프팅
울쎄라, 써마지 등 고주파나 초음파로 피부를 자극해 주름을 줄이고 탄력적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는 작은 돌기가 있는 실을 얼굴에 삽입하여 피부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피부를 좀 더 젊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수술, 시술이 있지만 대표적인 것들만 먼저 다뤄봤어요. 당연히 모든 수술과 시술이 필수적인 것은 아닙니다.
성형수술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아마 해당 부분이 컴플렉스가 되기도 하고, 패싱에 악영향을 끼치는 분들이 대다수일 것 같아요. 일부 경우엔 수술을 하는 것이 좋은 해결책일 수 있습니다. 다만 수술을 결정하기 전, 여러 병원과 지인들에 조언을 구하며 적절히 판단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