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rosh 직장인 Mar 06. 2022

이번주에 읽은 책들...

1. 황현산 선생 수필집 두 권

- 역시 미문가인 황 선생님 책입니다. 수필로 쓰여져서 읽기 너무 쉽고 좋습니다. 좋은 문장들이 많아서 좋네요.


2. 미움받을 용기

- 학교 과제라서 읽었는데 아들러에 대해서 쉽게 적어놔서 좋은 것 같네요. 3대 심리학자 중 한 명인데 아들러 입문서로는 딱인 것 같네요.


3. 가라타니 고진글

- 진짜 읽기 너무 힘들었습니다 4권중 분량은 젤 적은데 고진이 워낙 천재라서 읽기 힘들었네요. 우선 마루야마 마사오가 일본정치사상사에서 지적한 맹점이 일본 문학사에서도 들어납니다. 마르크시즘이나 기독교가 일본에 수입될 때 유행으로써 수입됐지 하나의 정신으로 깊숙히 침투되지 못했다고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이상의 '시제1호'를 나름 파헤쳐보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