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차 Sep 11. 2020

수고 많았어 오늘도

출퇴근 단타 일기장8

잠을 제대로 못 잔 탓일까. 마스크 뒤에 숨겨진 입이 크게 하품을 한다. 회사에서 마스크의 순기능이다. 눈이 자꾸만 감기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게 느껴진다. 오늘 나는 무척 졸리다.




모니터 앞에서 두 눈을 부릅뜨고 있는 일. 쉽지만은 않다. 원래도 모니터를 주야장천 보던 편이라 어렵지 않을 거라 생각했다. 그동안의 짬바가 있으니까. 허나 내 생각과는 달리 검색창에 블루스크린 안경이라고 치는 것 보는 내가 있었다.



친한 언니네 회사는 휴게실이 있어서 잠을 잘 수 있다던데. 잠깐이나마 침대에 누운 나를 상상했다. 얼마나 단잠 같은 꿈일까. 고개가 책상으로 절로 떨궈진다.





잠을 제대로 못 자는 이유는 간단하다. 해야 할 게 많다. 마케팅도 처음이고 잘 모르는 sns 비법도 있으니 공부가 필요하지 않겠는가.



회사원을 떠나서 인간으로서 하나의 몫을 다해내고 싶다. 그러니 오늘은 일찍 자야지. 그러니까 여러분 고생하셨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근로계약서에 적힌 겸업 금지 조항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