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렌드 서퍼 Oct 26. 2015

2016 트렌드 100

두번째 디지털 시니어즈(Digital seniors) 

디지털 도구에 적응력이 향상된 시니어들이 신성장 소비자군이 되고 있다.   

시니어들은 그동안 디지털과 왠지 거리를 두고 있는 것처럼 보였다.

자고이래로 신문물은 시니어들에게 낯선 물건이고 젊은 세대들의 전유물이 아니었던가!

시니어들은 역사 속에서 자연스럽게 젊은 세대들에 밀려나는 것이 이치였다.

하지만 상황이 바뀌고 있다.

평균수명의 연장과 더불어 평생 일을 해야 하는 세대로 바뀌었다.

인구도 가장 많아 앞으로 소비자로서 또한 정치적 세력으로 결코 젊은 세대들에게 뒤지지 않게 되었다.

디지털 도구라는 신문물을 그냥저냥 배우고 따라가는 정도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세대로 탈바꿈하고 있다.

게다가 디지털 도구의 사용 환경, UI(유저 인터페이스)가 나날이 좋아지면서 매뉴얼을 놓고 배울 필요도 없어지고 있다. 

이제 이들을 빼놓고 디지털 도구와 관련 산업을  이야기할 수 없게 된 것이다.

바로 고령화라는 신세계로 들어서고 있어서다.


작가의 이전글 2016 트렌드 10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