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렌드 서퍼 Mar 27. 2018

동영상이 주류 방송을 밀어내기 시작

동영상 V 커머스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이유

공중파의 시청률이 지속적으로 떨어지고 있죠.

대표적인 원인 중에 하나가 인터넷과 모바일의 동영상 시청 때문이라고 합니다.

정보 혹은 재미를 찾는 매체가 TV에서 서서히 동영상 옮겨가고 있음을 방증하고 것이죠.


드라마, 영화, 스포츠를 시청하려면 TV를 보거나 극장을 가지 않으면 안 되었던

시대가 있었죠.

앞으로도 이런 라이프스타일은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비율은 계속 줄어들 것입니다.

이유는 인터넷과 모바일을 보급과 사용자가 크게 늘고 있어서죠.

이제 드라마, 영화, 스포츠를 보고 싶으면 유튜브, 포털, SNS에 접속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받거나 다운로드하면 되는 시대죠.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아주 편리하게 되었습니다.


2016년 리우 올림픽에서 올림픽에서 한국의 지상파 광고 수익이 형편이 없었다고 합니다.

오히려 큰 적자를 보았다고 합니다.

이유는 동영상이 원인이었다고 업계 관계자들은 분석하고 있습니다.


온라인과 모바일의 동영상이 인기를 끌자 쇼핑 업계에서 가만히 있지 않겠죠

TV 홈쇼핑처럼 앱으로 홈쇼핑 방송을 하는 모바일 홈쇼핑 채널일 대거 등장하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동영상으로 쇼핑 V 커머스 소비자는 준비되어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