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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트렌드 서퍼 Mar 28. 2018

동영상 쇼핑이 구매 전환율이 높다

다른 쇼핑 채널에 비해 최소 2배에서 10배 이상

동영상 V 커머스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이유 중 하는 구매전환율이 높다는 것입니다.

다른 쇼핑 채널에 비해 최소 2배에서 10배 이상이라는 분석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동영상 쇼핑이 구매전환율이 높은 이유는 제품의 정보 이해가 쉽다는 데 있습니다.

스틸컷과 다르게 직접 쇼핑호스트가 나와 직접 사용방법 등을 설명해 주고 있어서죠.


또한 이과정에서 재료와 성분의 확인할 수 있어 제품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접 체험이지만 체험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동영상 커머스가 일찍 시작한 미국의 조이어스(joyus.com)라는 사이트는

 동영상으로 제품을 팔 경우 구매 전환율이 5배에서 8배 이상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영국 막스앤스펜서(Marks&Spencer) 온라인 쇼핑몰도 동영상으로 제품 판매했을 경우  

확률이 64%나 증가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홍보와 광고에 있어서 도달률이 개념이 있습니다.

가망고객에서 메시지를 전달하려면 매체를 만들어 배포를 해야 하죠.

구매를 생각하기 전에 소비자들이 과연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먼저니까요.


그런데 이게 굉장히 어렵습니다.

만약 전단지를 1만장을 제작해 배포한다면 이중 30%도 안되게 도달됩니다.

나머지는 쓰레기로 변합니다.

구매율을 어떨까요?

0.3% 이하로 떨어집니다.

그에 비해 동영상의 구매전환율을 경이롭습니다.

홍보나 광고에서 새로운 쇼핑이 채널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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