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TerJay Oct 08. 2024

스페인 말라가 Coeo Pod Hostel

내가 머문 다양한 숙소 - 2/9 호스텔 단독룸



호스텔의 단독룸은 도미토리보다 사생활 보호를 높인 방이다.


호스텔의 단독룸은 호스텔의 특성은 유지하면서도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높인 방이다. 욕실과 화장실은 공동으로 사용하지만 도미토리 보다 조금 높은 격에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더 높은 가격에 욕실과 화장실이 딸려 있는 개별 방을 선택할 수 있는 곳도 있다.



Coeo Pod Hostel은 작지만 자신만의 공간을 가질 수 있다.


Coeo Pod 호스텔의 방은 'ㄴ'과 'ㄱ'자 형으로 작은 공간을 나누어서 개인별로 분리된 침실을 제공한다. 2층 침대를 두 개의 방으로 나눈 형태이기 때문에 침대 위의 공간이 좁은 편이다. 'ㄴ'자 형 방에는 1층에 침대가 있고 'ㄱ'자 형 방에는 2층에 침대가 있다. 예약을 할 때 1층 또는 2층을 선택할 수 있다. 5~6개의 방마다 남녀가 구분된 샤워실과 화장실이 각각 1개씩 있다.


건물의 2층을 호스텔로 사용하고 있는데 리셉션 앞쪽에 공용 주방이 있다. 아침 일찍부터 저녁 늦게까지 문을 여는 카페가 1층에   아침을 먹거나 저녁에 맥주를 한잔 하기도 좋다.


호스텔 내에서 파티는 없어서 조용히 머물 수 있다. 리셉션 옆의 벽을 보면 요일에 따라서 유료로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이 붙어 있다.



Coeo Pod는 말라가 관광 중심지의 가성비 호스텔이다.


이 호스텔에서 도보 5분 거리말라가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명소로 손꼽히는 말라가 대성당(Catedral de la Encarnación de Málaga), 알카사바(Alcazaba), 피카소 미술관(Meseo Picasso Málaga), 피카소 생가(Museo Casa Natal de Picasso), 메르세드 광장(Plaza de la Merced) 등이 있다.


말라가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인 말라게타 해변(Playa la Malagueta)까지는 도보로 20분이 걸린다. 가는 길에 Dock promenade (부둣 산책로)를 따라서 정박해 있는 유람선과 바다를 보면서 걸을 수 있다. 멋진 전경을 제공하는 카페가 많이 있어서 잠시 쉬어가는 것도 추천한다.


스페인 남부의 휴양도시인 말라가는 숙소 가격이 비교적 높은 편이다. 관광 중심지에서 가성비 높은 호텔을 찾기가 어려운데 Coeo Pod 호스텔은 낮은 가격으로 최상의 위치에  머물 수 있는 대안이 된다.




Coeo Pod Hostel 시설 (2023년 11월 기준) 』

복도 양쪽으로 왼쪽 그림에 보이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분리된 침실 공간이 있다. 방은 침대의 크기에 따라서 1인실과 2인실이 있다.


복도마다 입구에 개방형 세면대와 사워실과 화장실이 각각 2개씩 있다. 샤워실과 화장실은 남녀용이 구분되어 있다.


공용 주방은 호스텔 전체에 1개가 있다. 간단한 식기가 있어서 사용하고 씻어두면 된다.


리셉션 옆의 벽에 다양한 액티비티 설명이 붙어 있다.




이전 01화 스페인 마드리드 Latroupe Prado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