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RKIM Jun 23. 2023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쉼표

가족여행 떠나기 전 글쓰기

1월 29일, 브런치 첫 글 게재

2월 19일. 매주 일요일 공공기관 HR은 어떨까 매거진 글 발간 시작

2월 19일. 세상사는 소소한 이야기 매거진 글 발간 시작

3월 7일, HR Analytics 끄적 끄적 글 발간 시작

4월 26일, 구독자수 1,000명 돌파


그 이후

모비인사이드, Clap 필진 참여 등 상반기 동안 저에겐 감사하게도 기쁜 일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2023년 6월 21일 원티드랩 '인살롱' 4기 필진이 되었다는 안내 메일을 받았습니다. 

 브런치를 시작하면서부터 인사담당자에게 가장 대중적으로 읽히는 '월간 인사관리', '인살롱', 'HR INSIGHT' 등에는 기회가 되면 글을 꼭 한번 기고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최근'인살롱' 4기 필진을 공개 모집하다는 안내문을 보았고 지원한 결과 필진으로 선발이 되었습니다.


원티드랩 인살롱 필진 4기 모집 공고


 인살롱 필진은 7월 1일부터 참여하게 될 예정이며 한 달에 1회 글을 작성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런치를 시작하며 다짐했던 여러 목표들을 반년 만에 많이 이룬 것 같아 뿌듯합니다. 반면으로는 잘할 수 있을까 살짝 걱정이 되기도 하고 하반기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스케줄을 다시 고민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실 지나간 이야기를 글로 쓸라고 했던 건 아니고요. 전에 공지드린 바와 같이 이번주는 브런치에 매주 글을 업로드하겠다고 약속한 이후로 처음으로 주말에 글을 게재하지 않는 주입니다. 1월 말부터 지금까지 매주 주말을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실력은 부족했을지 모르지만 작가님, 독자님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정말 성실하게 글을 써왔다고 자부합니다.^^;;


  지금은 가족들과 여행을 시작하기 위해 인천국제공항 근처 카페에 있습니다. 상반기 동안 조금은 지쳤던 몸과 마음을 재충전시키고 가족들과 좋은 추억 쌓을 수 있도록 여행에 충실할 생각입니다. 다녀와서는 여행에서 있었던 일들을 좀 공유할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작가님, 구독자님들 덕분에 지치지 않고 계속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얻고 있습니다. 잘 재충전하고 돌아오겠습니다. 그리고 하반기에도 작가님, 구독님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필명 'HRKIM'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