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풍풍이 Nov 20. 2021

1

2021.11.20

국토 교통부 장관 이라는 꿈


여기는 종신각이 보이는 서울상회라는 카페다. 

유투브에서 김대중 대통령의 일대기영상을 보니, 기존 나의 꿈이었던 국토교통부 장관이 생각이 난다.


나는 현실에 순응한채로 나의 꿈을 잃어버리고 있는 중인지도 모르겠다. 


고등학교 건축가였던 꿈을 이어서

대학교 1학년 생각했던 나의 꿈 국토교통부 장관,


김현미 국토부 장관의 부동산 급등 사태를 보면서 국토부 장관은 결코 가벼운 자리가 아니라고 생각했다. 

또한 철저한 신념을 가지고 살아가야 국토부 장관을 할 수 있다는것도 느끼고 있는 중이다.


건축에 대한 이해, 부동산에 대한 이해, 도시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경제 전반에 대한 이해, 국토의 GDP와의 연관성 등을 알아야 국토교통부 장관을 할 수 있을듯 하다.


이제 겨우 시공사에서 건물이 어떻게 지어지는지를 알뿐, 

갈길이 멀다. 


단기적인 목표로 2021년 지방투자반을 경험하면서 지방의 전체적인 개발현황과 아파트의 가격변화 등을 파악해야 할것이다. 


행복을 쌓아감과 동시에, 나의 꿈을 잃지않음과 동시에, 여울이와의 사랑을 키워나가는 동시에


끊임없이 생각하고 노력해야 할것이다. 


화이티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