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풍경 Apr 20. 2022

충분히 아름다운 너에게

황금빛 머릿결 흩날리는

봄날의 너는

눈이 부시도록 아름다웠다


거친 비바람에 나뒹굴어도

못난 얼굴로 눈물범벅이 되어도

너는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존재였다


괴로움이었건

두려움이었건

수치스러움이었건

너는 그 순간 가장 빛나는 존재였다


미워하지 마라

원망하지 마라

자책하지 마라


그 순간만큼

너 자신에게 완전했던 때가

어디 있었겠는가


어느새 

여린 강물은 

바다를 연모戀慕하여

유려流麗하게 흘러가니


너는 지금

충분히 아름답다



돌아보면 늘 부족하다고 느꼈다. 남들이면 100% 만족하고도 남을 일인데 나의 기준은 늘 높았기에 불만투성이이었다. 실수를 허용하지 않았던 나. 삶은 늘 긴장의 연속이었고 나를 더 채찍질해야만 했다. 과거는 늘 부족했고 미래는 늘 불안한 희망이었다. 그래서 현재에 두 발을 딛지 못하고 현재를 부정했을지 모른다. 


그런데 그게 아니었다. 나는 매 순간 온전히 전부였다. 부족한 대로 두려운 대로 부끄러운 대로 그게 나의 전부였고 가장 빛나는 순간이었다. 혼자라고 느낄 때조차 삶은 단 한 번도 내 손을 놓은 적이 없었고 단 한순간도 날 버린 적이 없었다. 돌이켜보니 부정하고 싶었던 기억들은 늘 삶의 최고의 순간이었다. 

[사진 : pixabay]


# 충분히 아름다운 너에게 / 2022. 4. 20. punggyeong




매거진의 이전글 아기사과 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