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풍경 Apr 17. 2022

아기사과 꽃

간다는 말도 없이

바람 따라 떠나간 너

      

지난한 계절이 흐르고

나 홀로 그 길을 걷고...

      

애석함의 자리는

무수히 오고 간 발자국으로

곱게 다져졌다

      

무심無心한 봄의

지저귐 속에서

떨리는 반가운 손짓,

     

더 순박淳朴하고

더 고결高潔한 몸짓이 되어

돌아왔구나!

      

더 여문 꽃으로

더 농익은 마음으로

우리는 말없이 미소 지었다  

    

/      


봄이 무르익은 수목원 숲길을 걸었다. 늘 그렇듯이 그 길을 뚜벅뚜벅 걸었다. 문득 시선이 느껴져 고개를 드니 저기서 누군가 어서 오라 손짓한다. 지난해 보잘것없는 시詩의 모델이 되어준 그녀가 돌아왔다. 반가운 마음에 달려가 한참을 눈인사하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그녀의 이름은 아기사과나무(꽃사과나무)이다. 어린 소녀였던 그녀에게서 우아하고 성숙한 숙녀의 향기가 전해졌다. 그녀를 기다리는 동안 나의 삶도 조금은 여물었을까. 그녀처럼 나의 삶도 여물고 있기를, 그녀처럼 곱게 여물 수 있기를...


# 아기사과 꽃 / 2022. 4. 17. punggyeong



매거진의 이전글 이제야 알겠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