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우주 Jul 12. 2024

이 우주에 얼마나 많은 내가 존재하는 가

나는 누구인가

이 우주에 얼마나 많은 내가 존재하는 가


하지만 내가 의식하는 나는

오직 지금, 이 순간의

'나' 뿐이다


과거라는 시간 속에 갇혀 있는 나,

미래라는 시간 속에 오고 있는 나,

이들은 모두 내가 아니다


각각 그 안에 존재하는

또 다른 형태의 '나 아닌 나'일 뿐

나는 오직 지금, 순간에만 존재한다


이 끝없는 무한한 우주 속에서

나로서 존재하기 위해 지금 위에 있다

모든 것은 지금, 여기 이곳에 나와 함께 있다

그러니

지금에 나로만 살아가라

지금의 나로만 살아가라


지금, 나를 의식하고

지금, 나를 표현하고

지금, 나를 선택하라


이는 나를 우주의 진리로 이끌 것이다


그 우주가 내 안의 나라는

그 우주의 진리로.


이전 19화 울고 있는 그대여, 소리를 내어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