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다와밥풀 Feb 03. 2020

동시빵가게

116. 동시빵 맛보기 - '가족사진'

처음에 이 시를 읽었을 때 잘 이해되지 않아서 언니와 나름대로 추측해 보았다. 

내가 추측한 것 1 : 형민이네 가족이 가족사진을 찍었다. 그런데 찍고 나서 사진을 보니 세 살 형민이가 없었다. 그래서 형민이에게 물어봤더니 형민이는 사진기가 안 보이는 곳에서 뛰어놀고 있었던 거다.

내가 추측한 것 2 : 가족사진을 찍은 형민이네 가족이 가족사진을 감상하러 모였다. 근데 형민이만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형민이를 찾아보았더니 사진 안 보이는 곳에서 뛰어놀고 있었던 것, 그런데 다시 생각해보니 이 시는 제목하고 이어지는 것 같다. 


https://dongsippanggage.modoo.at/

안서현: 고양자유학교에 다니는 3학년 학생,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와 셰익스피어 책 읽기를 좋아하고 수학을 싫어하지만 가끔 재미를 느낀다. 그리고 글씨체는 별로 좋지 않고, 취미는 뜨개질과 바느질, 방학만 되면 숙제 때문에 엄마를 들들 볶는다.

작가의 이전글 동시빵가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