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ramatics | Whatcha See is Whatcha
…이와 같이 계속 확장하는 힘이 자기 자신을 싫어하거나 연결되지 않았다는 느낌을 갖게 되면 자기 자신만을 파괴하는 것 외엔 다른 것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의도의 힘은 창조, 친절, 사랑, 아름다움을 확장함으로써 현시된다.
-웨인 다이어, '의도의 힘'
"당신은 창조의 모든 것을 책임지고 있는 의도의 힘과 조화를 이룸으로써 당신이 창조하고자 의도하는 것을 얻는다." 의도와 똑같은 상태가 돼라. 그러면 당신이 생각하는 모든 것을 의도와 공동 창조하게 될 것이다.
-70p
당신을 창조한 힘에 연결하고, 당신이 바로 그 힘이며 그 힘과 친밀한 관계가 있음을 깨닫고, 바로 그런 인식의 성장이 일어날 수 있도록 명상하라.
-94p
그들의 삶은 풍부함으로 가득 차 있고, 그들은 바라는 것을 다 갖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그들은 "의도의 힘에 나를 연결하는 비결은 모든 것이 나오고 모든 것을 주는 근원과 나 자신을 동일하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다. 근원은 항상 주고, 나 역시 주는 사람이 되고자 한다. 나 자신과 내게로 흐르는 모든 것을 타인에게 더 많이 줄수록 나는 그 흐름이 나를 향해 거꾸로 오는 것을 더 자주 보게 된다"고 이야기할 것이다.
-379p
이 책에서 말하는 의도란 단순히 '우리가 무언가를 이루고자 하는 생각'이라는 개념을 넘어선다.
의도는 우주에 만연한 창조의 힘, 모든 생명을 지금 이 상태에 있도록 만들고, 끝없는 자연의 순환을 일으키는 근원 에너지다.
저자 웨인 다이어에 따르면,
아프리카 누Gnu든 장미 덤불이든 산이든 생명을 가진 모든 형태에 적용된다. 모기는 모기로 창조되고 살아가도록 의도되었다. 자신의 미래를 생각하거나 계획할 힘을 분명히 갖고 있지 않은 작은 도토리는 보이지 않는 영역에서 발원한 의도를 내포하고 있다. 도토리를 반으로 쪼갤 경우, 당신은 그 속에서 거대한 떡갈나무는 보지 못하겠지만 떡갈나무가 거기 있다는 것은 알고 있다. … … 우리 역시 이런 영역의 에너지로부터 의도되었다. (16p)
이 의도의 에너지는 모자람이 없다. 언제, 어디서나 풍부하게 존재하고 있다.
그렇기에 누구나 자신이 원한다면, 의도의 힘을 얼마든지 활용하여 의도한 바를 실체로 나타내게 할 수 있다.
다만 의도의 진정한 힘은 흔히 악행의 씨앗이 되는 '불순한 의도'에 있는 것이 아니다.
저자가 제시한 '의도의 7가지 얼굴'을 살펴보면, 불순한 의도라는 건 실상 없는 개념과 마찬가지이며
그 목적이 오직 선을 향해있을 때에만 '의도'라 불릴 수 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
의도의 7가지 얼굴은 다음과 같다. '창조, 친절, 사랑, 아름다움, 확장, 무한한 풍부함, 수용'
즉, 우리가 의도의 힘에 스스로를 맡기며 산다는 건, 저 단어들과 같은 숭고한 모습을 갖게 됨을 의미한다..
우리가 의도와 '하나'가 될 수 있게 하기 위해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한 저자의 글 또한 숭고하고 아름답다.
관계, 일, 건강 등 삶의 영역에 있어 만족을 못 하는 자아의 요구에 지쳐있다는 건,
의도의 힘을 아직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의도'대로 되고 있다는 건 그 어떤 순간에도 가능성을 볼 수 있고, 감사할 수 있음을 뜻한다.
우리가 그간 의도하며 살아온 건 과연 나를 위한 의도였을까?
이 책은 자신이 '의도'라 불렀던 것의 실체를 깨닫게 하고, 진짜 의도의 참 모습을 만나게 하는
안내서이자, 형상을 넘어선 나의 근원을 마주할 수 있게 하는 거울이 되어 줄 것이다.
>>>
♬The Dramatics | Whatcha See is Whatcha G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