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로제 Sep 10. 2024

한 가지는 완벽하게 다스릴 수 있다.

♬Henry Jackman | First Class

한 가지는 완벽하게 다스릴 수 있다. 그것은 바로 자신의 생각이다. 이는 인간이 알고 있는 가장 의미 있고 고무적인 사실이다.

-나폴레온 힐,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자기 계발, 동기부여, 성공철학과 관련된 책을 찾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이 책,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저자 나폴레온 힐이 카네기를 비롯한 당대 최고의 유명 인사들을 만나며 알게 된 성공의 원칙을 집대성한 이 책은 사실상 카네기의 성공철학 안내서와 다름없다.

그가 인터뷰한 유명인의 대부분이 카네기의 성공철학을 활용해 부를 쌓을 수 있었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이 책에서 말하는 성공원칙들의 본질은 '무얼 하든 허투루 해서는 안 된다는 것'에 있다고 느꼈는데, 정말 이 책의 내용을 완전히 체화하려면 항시 성공을 위해 내가 빠뜨린 뭔가가 없는지를 매섭게 직시하는 게 당연한 일상이 되어야 할 것 같았다.


분명한 목표, 구체적인 목표 금액, 목표에 필요한 사람, 열망, 확신, 그리고 자각하기 힘든 잠재의식까지.


보이는 영역은 물론이거니와 보이지 않는 영역까지 모두, 가난과 실패가 아닌 부와 성공으로만 들어차도록-이미 성공인인 것처럼-살아가야만 하는 것이다.


해서, 이 책을 실천하려면 가장 먼저는 '나는 성공한 사람이다'라는 인식부터 가져야 된다고 본다.

그러한 인식 없이는 원칙 하나를 제대로 지키기도 쉽지 않을 거라는 생각이다.


이는 여태 성공인의 인식 없이 노력만 해온 나에게는 실로 획기적인, 인식의 변화다.


>>>

♬Henry Jackman | First Class


작가의 이전글 생 앞에서 나는 무엇을 보고 있는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