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알아도 미래가 바뀝니다

부자의 말 습관

by 박세니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심리 멘토 박세니입니다. 다들 세일즈 잘하고 계십니까? 난 영업직도 아닌데 왜 뜬금없이 세일즈 이야기를 하지? 의아해하실 분도 있을 수 있겠습니다. 사실 이 세상은 세일즈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SNS하시나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수많은 팔로워 들이 긴밀하게 엮여 있는 온라인 생태계에서 우리는 정보를 주고받고 있습니다.


친숙하지 않은 사람의 인스타그램 피드, 팔로우 하는 사람들, 댓글 분위기 등을 관찰하면 성향, 관심사, 전문 지식을 알 수 있고, 어떤 도움을 청할 수 있는 사람인지 대략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생리에 익숙하다면 이미 세일즈의 세상에 들어와 계신 것 같네요.


의식하지 않았지만 나를 알리는 행위를 하고 있는 거니까요. 부자가 되기 위해서 가장 빨리 눈을 떠야 하는 부분이 바로 세일즈입니다. 내가 만약 남들보다 뛰어난 지식을 갖추었거나 차별화된 가치를 만들어내고 있다면, 그 가치를 알아본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지갑을 열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가치를 제공해 줄 것이라고 믿기 때문이죠. 많은 사람이 세일즈의 중요성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채 막연히 부자가 되려 합니다. 그런 마음가짐으로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어요. 세일즈는 일상 속에서 이미 모든 사람들이 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원리를 깨우치고 적극적으로 세일즈 하는 사람만이 돈을 벌고, 소극적인 세일즈를 하는 사람은 벌지 못하게 되는 거죠.

money-gf7dcc3c5a_1920.jpg

그렇다면 사람들이 어떻게 세일즈 하는지 들여다보죠. 요즘 넷플릭스 등 영화와 드라마를 마음껏 볼 수 있는 OTT플랫폼이 인기입니다. 얼마 전 마블 영화를 볼 수 있는 디즈니 플러스가 한국에 상륙했다는 기사를 봤는데, K콘텐츠도 해외에서 연일 화제가 되고 덩달아 웹툰 시장도 활황입니다. 사람들은 왜 여가 시간과 돈을 여기에 투자할까요? 그들이 매료된 대상은 막연히 시간 때울 오락이 아닙니다.


그들은 다름 아닌 스토리에 매료된 것이고 계속 새로운 스토리를 원하고 있습니다. 과거도 현재도 사람들은 스토리에 이끌려왔죠. 현실에서 이룰 수 없는 판타지를 체험하고 히어로가 된 기분을 느끼면서 말이죠. 세일즈 잘하는 사람은 대체로 스토리텔링의 대가입니다. 세일즈의 본질은 설득이에요. 설득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을 몰입 상태로 이끌어낼 수 있는 스토리가 아주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스토리 없이 어떤 것을 팔겠다는 의도를 맹목적으로 전달하는 자는 지식과 정보가 아무리 풍부해도 사람들이 잘 귀담아듣지 않습니다. 순전히 나로 인해 이익 보려는 속내가 많이 드러나고 있기 때문이에요.

woman-gbadd47238_1920.jpg

훌륭한 스토리는 상대방의 무의식을 건드리는 최고의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잘 활용하면 여러분도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토리텔링을 잘하는 사람이 되려고 좋은 이야기를 마구잡이로 수집해서는 안 돼요. 지피지기면 백전 백승입니다.


상대에게 적합한 스토리를 준비하는 것이 필수에요. 먼저 그 사람에 대해 잘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가끔 적합한 스토리를 갖고도 설득하지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여기서 부족한 것은 기, 카리스마인데, 특정 분야에서 탁월한 지식을 겸비한 사람들은 상대를 휘어잡을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스스로가 분명히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고, 자신 있다면 삶에서 얻은 다양한 이야기를 세일즈 기술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여러분 항상 기억하십시오. 잘 파는 사람만이 부자가 됩니다. 저처럼 혹은 저 이상으로 자기 분야에서 더 잘 파시는 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힘내십시오 고맙습니다.


↓↓ 박세니마인드코칭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tntwk5815

↓↓ 클래스유 [돈이 따라오는 억대 소득의 자수성가법]

https://me2.do/IFSbr97G



keyword
작가의 이전글나도 모르게 성공을 가로막고 있는 최악의 말 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