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일주일만 해 보세요
여러분에게 가장 시급한 질문 세 가지를 드려 보겠습니다.
- 여러분은 행복한 인생을 살고 계십니까?
- 그렇지 않다면 무엇이 여러분의 행복을 가로막고 있습니까?
- 여러분은 자기 삶을 위해 필요한 조건을 잘 알고 있으면서 왜 그것을 가지려고 하지 않습니까?
이미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고 자부하는 분들은 이 글을 클릭하지도 않으셨을 겁니다. 여러분이 행복하지 못하는 이유는 “늘 돈이 문제다” “집안에 불화가 많다” “외모 콤플렉스가 심하다” 등등 다양할 겁니다. 제가 드렸던 세 가지 질문을 통해서 여러분은 무엇을 해결해야 할지에 대해서 이미 알고 계시다는 사실을 느끼셨을 겁니다. 오늘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게 바로 이 부분입니다. 돈과 시간, 자유와 인간관계, 외모와 열등감 등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고 있지만 쉽게 해결하지 못해요. 그건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 일”이라고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돈 버는 일이 쉬운 일일까요? 아마 몇 초 내로 ‘쉽다’ 이렇게 바로 대답할 사람은 많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저는 당장 말씀드릴 수 있어요. 돈 벌기는 쉽습니다. 그 이유는 제 자신이 ‘돈 벌기는 쉽다’라고 인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스스로 어렵다고 인식한 일을 절대 해낼 수 없는 존재입니다. 의식과 무의식이라는 정신적 측면으로 설명이 가능합니다. 사람의 무의식은 정신영역의 90퍼센트를 차지하고 있는데, 무의식은 언제나 ‘상상’을 통해서 표현이 되죠. 10퍼센트의 또 다른 영역인 의식은 ‘논리’를 통해 외부로 표현이 돼요. 그래서 의식의 언어는 ‘논리’, 무의식의 언어는 ‘상상’이라는 그런 정의가 도출되는 것이죠.
여러분, 상상력의 힘은 어마어마합니다. 여러분이 ‘안 된다’라고 생각하는 순간 정신의 90퍼센트를 차지하는 무의식에서 상상을 총동원해서 ‘안 되는 모습’을 떠올립니다. 10퍼센트의 영역인 의식이 아무리 노력해봐야 거대한 무의식의 무게를 견딜 수 없겠죠. 해법은 간단합니다. 여러분이 여러분 스스로 무의식의 영역을 통제하고 다뤄내지 못하면, 어떠한 노력과 시도에도 성공하는 그림을 실현해 낼 수 없을 거란 말입니다. 의식이 무의식에 지배당하게 되는 거죠. 이러한 원리를 깨치고 있다면, ‘되는 모습’을 무의식에 심어 놓고, ‘될 수밖에 없는’ 무의식에 지배당해 보시라는 겁니다.
돈을 잘 벌면 중요한 문제는 해결될 것이다, 라고 생각하신다면 ‘돈을 버는 것은 쉬운 일’이라는 생각을 무의식에 스며들도록 해야만 합니다. 이 한 줄 짜리 명제를 확고부동하게 심게 되면 구체적으로 떠올리고 상상할 수 있게 됩니다. 그제서야 우리는 비로소 논리적으로 뇌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주변에서 스스로 논리적인 사람이라고 믿고 행동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진짜로 논리적일 수 있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수백 년 전 과거, 누군가 ‘인간이 하늘을 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렇게 했다면, 논리적인 사람들은 “말이 되지 않는 소리”라고 일축하면서 코웃음을 쳤을 게 분명합니다. 하지만 미국의 라이트 형제는 1903년 플라이어호로 첫 비행에 성공했습니다.
여기서 알 수 있듯이 논리라는 것은 사람들이 살고 있는 시대적 배경과 사고의 수준에 따라서 달라질 수밖에 없다는 거죠. 그리고 현재에 통하는 기준, 통념을 깰 수 있는 사람들은 그러한 시대적/문화적 한계 속에서도 상상력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존재들이었던 것입니다.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새로운 상상을 하면서, 그것의 가능성을 믿었던 사람들입니다. 그런 사람들이야 말로 세상을 바꾸고 변화를 가져오는 위대한 존재가 됩니다. 생각을 상상으로만 그치지 않고, 상상이 현실로 이루어질 수밖에 없도록 끊임없이 지식을 찾고 탐구한 결과입니다.
120여년 전 인류가 비행을 꿈꿨다면, 2022년 현재의 인류는 더 획기적이고도 광활한 상상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마치 달과 화성에서 미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 사람들처럼 말이죠. 이 얘기를 허무맹랑하다고 치부하는 사람들은 훗날 평범함에 갇혀 버린 우물 안 개구리로 판명나게 될 것입니다. 과학 기술의 진보에 힘입어서 이 상상은 점차 현실에 가까워지고 있는 중입니다.
제가 20대의 어린 나이에 집안의 큰 빚을 해결할 수 있었던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화성에 집을 짓고 달에서 인류의 미래를 보는 상상보다는 훨씬 쉬운 일이 아니었을까요? 일단 상상하고 그 상상을 현실화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면 이 상상은 대부분 현실로 이뤄집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여러분은 화성에 도시를 건설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 당면한 여러분의 시급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부자가 되어야 한다면, 그것을 이번 생에 빠른 속도로 이뤄낼 수도 있지 않겠습니까? 돈 버는 것이 쉬운 일이라는 것을 이제 이해할 수 있으시겠죠.
‘돈 벌기는 어렵다’ 이런 무의식적인 신념을 바꾸지 않으면 여러분의 삶은 바뀌지 않습니다. 어렵다고 생각하는 순간, 그것은 절대 우리 힘으로 움직일 수 없는 바위처럼 꿋꿋이 여러분의 노력을 방해해 나갈 겁니다. 방법만 제대로 알고 나면 바위를 작은 돌멩이로 만들어볼 수도 있을 거예요. 그 귀중한 터닝 포인트를 하루빨리 경험하시고 여러분의 무의식을 제대로 활용하고 조종할 수 있는 사람으로 거듭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박세니마인드코칭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tntwk5815
↓↓ 클래스유 [돈이 따라오는 억대 소득의 자수성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