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확언은 왜 해야 할까?
NASA(미 항공 우주연구소)에서 우주인들이 진행했던 실험이 있다. 위아래 이미지가 거꾸로 맺히는 안경을 제작해 착용하게 한 실험이었다. 처음에는 모두가 어지럼증을 호소하고 괴로워했다. 실험을 주최한 사람들은 우주인들이 절대로 안경에 손을 대지 못하게 했다. 심지어는 잠을 잘 때도 안경을 낀 상태로 자게 했다고 한다. 그 정도로 통제된 상황이 27일 정도 지났더니 어느 날, 한 사람이 “똑바로 보여요.”라고 외쳤다.
그리고 시간이 더 흐르자 특수 안경을 끼고도 사물의 형상이 정상으로 보이는 사람이 점점 늘더니, 40일이 되기 전에는 참가자 전원이 특수 안경을 낀 상태로 모두 똑바로 볼 수 있게 됐다. 정말 신기하지 않은가?
두뇌가 힘든 환경에서 새로운 시각 처리 능력을 만들어 낸 것이다. 이 같은 신기한 두뇌 능력이 이 글을 보는 당신에게도 있을까, 없을까? 당연히 모든 인간이 가진 능력이니 당신에게도 있다.
중요한 것은 이런 두뇌 능력이 어떤 상황에 발휘되는지 알아야 한다는 점이다. “영웅은 난세에 태어난다."라는 말이 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고통스러운 상황이 장기간 지속되는 상황에서 영웅이 될 사람은 포기하지 않고 그 상황을 극복하려는 노력을 한다.
그런 사람은 끝내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힘을 만들어냄으로써 목적을 달성하고야 만다. NASA에서 실시한 연구에서도 마찬가지다. 안경을 빼지 못하는 명확한 상황을 만듦으로써 두뇌가 벗어나려고 발버둥 치면서 새로운 능력을 만들어 낸 것이다. 다시 말해 주변 상황이 소위 ‘빼도 박도 못하게’ 돼야 두뇌가 새로운 능력을 만들어 낸다. 이것이 인간의 두뇌의 특징이다.
지금 우리가 사는 세상은 난세가 아니다. 밥을 굶거나 전쟁이 벌어져 극심한 생존의 위협을 받고 있지도 않다. ‘그럼 난 영웅 되기는 글렀군.’ 하면서 안타까워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다.
하지만 실망하지 마라. 영웅은 언제나 될 수 있다. 스스로 빼도 박도 못하는 상황을 만들어 통제하는 습관을 가진 사람은 가능하다. 예를 들어 계획을 세울 때도 빼도 박도 못하게 설정하는 사람은 그게 무엇이든 해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은 작심삼일만 반복하는 신세를 면하지 못한다.
아주 강력한 톤으로 신념을 갖고 하루도 빠짐없이 아침저녁으로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를 1년 이상 꾸준히 외쳐온 사람이 있다. 이 사람의 두뇌는 그가 필요한 새로운 능력을 만들어 낼까? 만들어내지 못할까? 두말 필요 없이 만들어낸다. 이것은 진리이다. 아래 문장들을 따라 말하면서, 당신의 잠재력을 깨울 스타트를 끊기 바란다.
나는 내 인생의 주인공이다
나는 어딜 가든 충분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나는 겸손하다
나는 계획한 일을 잘 실천한다
나는 나보다 더 뛰어난 사람들을 인정하고 배울 자세가 되어있다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
나는 나에게 내적으로든 외적으로든 성장을 주는 모임에 나간다
나는 가정을 화목하게 한다
나는 사람들의 말을 경청할 줄 안다
나는 약속을 반드시 지킨다
나는 말과 행동이 일치하는 언행일치의 삶을 산다
나는 나의 의식적인 생각을 잘 통제한다
나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한다
나의 하루엔 항상 웃음이 가득하다
나는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사람이다
나는 정교한 메타인지 능력을 갖추고 있어, 모든 지식을 쉽고 빠르게 설명할 수 있다
나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남들이 어렵다고 말하는 것은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찾기 전에 불가능하다고 먼저 상상해버린 사람들의 한계일 뿐이다
나는 늘 최고의 컨디션으로 하루를 살아간다
나는 나만의 차별화된 지식 덕분에 사람들의 마음을 얻어낼 수 있다
나는 살아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행복하다
나에게는 회장님이든, 연예인이든 결국 고도의 집중과 몰입을 원하는 인간에 불과하다
이타적으로 주면 줄수록 나는 더 많은 것을 받고 있다
나에게는 단 한 번뿐인 인생을 가치있게 살 권리가 있다
남들이 하지 않아서 나는 할 수 있고, 남들이 하지 않더라도 나는 한다
나의 무의식에는 탄탄한 진리의 성벽이 갖춰져있어, 남들의 자잘한 부정 암시는 거뜬히 이겨낼 수 있다.
몽둥이나 돌은 나의 뼈를 부러뜨리고 상처를 줄 수 있어도 말로는 결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
나는 시련이 클수록 더욱 성장하는 사람이다
문제가 있으면 반드시 해결책도 있다
나는 나의 확실한 목표를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사람이다
독서는 내 삶의 일부분이다
내 삶에 있어 재능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꾸준함이다
나는 운을 높여주는 노력을 한다
나는 모든 상황에서 철저하게 감정 통제를 한다
돈을 잘 버는 것은 아주 멋진 일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부의 그릇은 매일 커져간다
내가 하는 일이 세상에서 제일 재밌다
나는 독서를 통해 재화 창출을 한다
나는 내 인생의 주인공이다
모든 가능성은 내 안에 있다
나는 어디를 가든 성공하는 마인드를 가졌다
나는 내 일에 자부심과 긍지가 넘친다
내가 하는 일 덕분에 수많은 사람들의 삶이 풍요로워졌다
나는 항상 어떻게 하면 성장할 수 있을지 생각한다
나는 부자들을 축복한다
일하는 것은 굉장히 가치 있고 보람차다
나는 내 삶을 신뢰한다
나는 무엇을 하든 몰입하고 심취한다
나의 수업을 들은 모든 수강생에게 언제나 자기 확언을 실천시켜 왔다. 이 자기 확언을 확실하고 꾸준하게 한 수강생은 갖고 있는 대부분의 문제를 해소했고, 모든 면에서 나아지는 모습을 보였다. 자기 암시의 효과가 얼마나 큰지 체험해 보지 않은 사람들은 그 놀라운 힘을 평생 알 수 없다.
그래서 더욱 안타깝다. 확실한 진리를 알려 줘도 삶에 적용하지 않고, 그렇다고 다른 대안도 찾지 못하면서 불평 속에서 삶을 마감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지금 당장 자신을 위해 자기 확언을 반드시 시작해야 할 것이다.
↓↓ 박세니마인드코칭 공식카페
↓↓ 클래스유 [돈이 따라오는 억대 소득의 자수성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