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보통 남들한테 돈이나 어떤 대가를 받아낼 때 미안해하는 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거는 받아도 되나?', '너무 많이 받는 건 아닐까' 하면서 쭈뼛쭈뼛 남들한테 돈 받을 때 미안해하는 거죠. 그런데 사실 이런 모습은 아마추어의 모습입니다.
진정한 프로라면 돈 받는 거에 대해 미안해하거나 쭈뼛거리면 안 됩니다.
저는 어떤 서비스 혜택을 받을 때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 것을 전혀 원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내가 어떤 서비스에 제대로 심취하려면 그 분야에서 최고로 노력한 사람한테 정말 가치 있는 서비스를 받는 대신 그에 걸맞은 충분한 대가를 드려야 완전히 심취된, 고도의 집중과 몰입 상태로 '이분을 만나서 너무 행복하다. 진짜 가치 있는 시간이다. 정말 감사하다' 이렇게 느낄 수 있는 겁니다.
그런 상태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사람들한테는 충분한 돈을 지불하고 만나는 것이 당연한 거죠. 돈을 지불하지 않는 모임들은 별로 참여하고 싶은 생각이 없어요.
'돈을 받아도 안 받아도 상관없다'하는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보기에는 뭔가 되게 남을 위하는 것 같지만 사실 진짜로 위할 수 있는 사람들이 아니에요.
정말로 위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목숨을 걸고 오로지 그 분야에만 집중해서 완전히 파고 파고 또 파서 다른 사람은 더 이상 찾아갈 필요가 없이 오직 나만 경험해도 이 분야에서 최고의 서비스와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줘야지만 그 사람을 돕는 거고 그 사람을 진정으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돈을 안 줘도 될 정도로 집중과 몰입이 되지 않는, 그런 퍼포먼스 같지 않은 그저 밋밋한 상태만 만들어줄 수 있는 정도라면 그 사람은 말로만 남들을 위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돈 받는 것도 힘들어하는 겁니다.
또 그런 사람들은 충분히 돈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한 분야에 대해 더 완전히 심취해서 오직 그것만 연구할 수 있는 제반 사항을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계속 힘들고 지치고 하는 거죠. 그런 상태에서 어떻게 남을 도울 수 있겠어요.
자신이 좋아하는 걸로 돈을 받을 수 있고 자신이 가진 힘을 충분히 다 보여줄 수 있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당당하게 돈 받아야 합니다. 받은 돈 이상의 것으로 돌려주면 됩니다.
돈 받는 거 어려워하지 마시고 정말로 그 사람이 충분히 심취하고 집중, 몰입할 수 있도록 그 사람한테 받은 돈 그 이상의 가치를 주시면 됩니다.
그건 어떻게 하느냐. 많은 실전 경험들이 있어야 돼요. 돈을 받는 그 시점이 한 살이라도 젊을수록 당연히 더 많은 실전 경험을 지녔을 테니까 더 도움이 되는 존재가 됩니다.
저도 지금은 40대지만 21살 때부터 제가 가진 지식, 최면요법 같은 것들에 대해서 돈을 받고 가르쳐 왔고, 그렇기 때문에 돈을 받는 입장에서 '어느 정도까지 더 해줘야 된다, 더 심취시켜줘야 된다' 하는 생각을 꾸준히 했기 때문에 계속해서 더 노력해왔습니다. 물론 돈을 받는 그 재미 때문에도 더 많은 책임감 느껴서 더 열심히 하기도 했죠.
그래서 여러분 오늘 명심할 것은 돈을 못 받는다는 것은 다른 사람들을 위한 미덕이 아니라는 겁니다. 돈을 제발 받으세요.
남들한테 뭔가를 제공할 때는 반드시 돈을 내라고 하십시오. 그리고 돈을 낸 게 전혀 아깝지 않도록 그 이상의 가치를 주시면 됩니다. 저는 항상 그렇게 살고 있고 앞으로도 그렇게 살 것이고 제 후손도 그렇게 할 것이며 저한테 배우시는 모든 분들도 그렇게 하실 거라 믿습니다. 그렇게 교육해 드리고 있어요.
여러분, 앞으로 더 강력한 프로로 거듭나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십시오. 힘내시고요.
↓↓ 박세니마인드코칭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tntwk5815
↓↓ 클래스유 [돈이 따라오는 억대 소득의 자수성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