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진정한 행복은 진실에서 비롯된다

by 박세니

여러분은 조급증이 있으신가요? 부자가 되고싶고,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은 종종 조급증의 문제를 겪습니다. 조급증에 빠지게 되면 겉보기에 화려한 가짜들에게 속을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요즘엔 그럴싸한 가짜들이 예전보다 많아진 것 같아요. 더 안타까운 거는 진짜랑 가짜를 명확하게 구분해낼 수 있는 사람이 줄어들고 있다는 거죠.




가짜들은 사람들한테 헛된 희망을 주고 망상을 하게 만들어서 인생을 망치는 경우가 많아요. 제대로 된 방향으로 노력해도 일정한 시간이 필요한데, 가짜한테 속아서 엉뚱한 데에 집중력과 시간을 뺏기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되게 안타깝습니다.




가짜들한테 속지 않기 위해서라도 본질에 입각한 멘탈을 가다듬을 필요가 있습니다. 가짜들한테 빠져드는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노력을 더 적게 하고, 편하게 성공하려는 마음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조급증에서 비롯되는 것이죠.


image.png?type=w1


가짜들은 대부분 풍부한 경험이 없어서 자신이 성공했던 게 자신의 상황에서만 통했던 거인지도 모른 채로, 자신이 말한 대로만 하면 똑같이 성공할 수 있다고 믿어서 사람들에게 빠르게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하곤 해요. 그러면 노력을 덜하면서 성공하는 방법이 있다고 믿는 사람들은 그 말에 넘어가게 되는 거죠.




근데, 진짜들은 항상 꾸준한 노력을 강조하고, 하나의 방법만 제시하는 게 아니라, 여러 측면에서 진정성 있는 조언을 해주곤 합니다. 여러분도 특별한 왕도라는 건 없다는 걸 마음 깊이 받아들이셨으면 해요. 성공에 있어 가장 중요한 건 재능이 아니라 꾸준함입니다.


image.png?type=w1


여러분은 이제 조급증이 아니라 '진정성'을 키워나가야합니다. 진정성을 통해 정말로 품격있는 사람이 되셔야 해요. 흔히들 품격이 느껴진다고 하면, 옷을 잘 입거나 스스로를 잘 꾸미는 사람들을 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진짜로 급이 다른 품격이 느껴지는 사람들은 따로 있어요. 옷을 고급스럽게 입지 않아도, 따로 꾸미지 않아도 품격이 아우라처럼 느껴지는 겁니다.




이런 사람들의 특징은 어떤 것과도 타협하지 않고, 자신의 일에 있어서 남들에게 보이지 않는 곳까지 진실로 무장해놨다는 거예요. 결국 숨은 거짓이든 숨은 진실이든 드러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진짜 명품 인생과 짝퉁 인생을 가르는 결정적인 차이가 여기서 생기게 돼요. 인생을 진실로 무장한다는 게 어떤 건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사례 3가지를 들려드릴게요.



조르지오 아르마니



세계 최고의 디자이너 중에 한 분인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패션쇼를 기획할 때 소품으로 쓰이는 꽃 장식과 패션모델의 발걸음 같은 사소한 부분도 모두 직접 챙긴다고 해요. 아르마니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인생에서 뭔가 의미 있는 것을 이루려는 사람이라면 필수적으로 디테일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비범한 것을 창조하기 위해서는 집요할 정도로 작은 디테일에 몰두해야 합니다" 아르마니는 이런 특성 덕분에 전 세계에 320개의 매장과 5천 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연 매출은 20억 유로에 이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조나단 아이브



조나단 아이브라는 애플의 디자이너는 아이맥과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같은 모든 혁신 제품을 탄생시키는 데에 큰 공을 세웠는데, 이 사람도 남들이 보지 못하는 디테일에 엄청난 신경을 썼다는 걸 알 수 있어요. 한 예로 아이팟의 색감을 얻기 위해서 몇 달 동안 사탕공장에서 일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김영모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분은 빵을 팔아서 성공한 김영모라는 분인데, 이 분은 마음에 들지 않는 빵이 나오면 가차 없이 쓰레기통에 버리곤 했습니다. 한 번은 소보로 빵에 덮여야 할 소보로 180그램 중에 단 2그램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빵 전량을 폐기한 적도 있다고 해요. 또 어느 날엔 직원이 케이크를 지하에 잘못 보관하는 바람에 케이크에 이상한 냄새가 살짝 벴는데, 케이크 400개를 모두 쓰레기통에 버리는 일도 있었습니다.


SE-ef25e19f-fdd2-4d3b-b6ba-a4e2c9f4f134.png?type=w1


위 세 사람의 공통점은 남들에게 화려한 겉모습을 보여주려고 했던 게 아니라, 진정성 있게 다가갔다는 거예요. 우선 스스로가 납득이 되지 않으면, 손해를 보더라도, 남들이 알아주지 않더라도 진정성이라는 가치로 인생을 꽉꽉 채워 나갔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품격이 높아 보이는 건 둘째 치고, 진짜로 죽음 앞에서 인생을 되돌아봤을 때, 후회 없는 삶을 살았다고 생각할 거라는 게 사실 더 중요합니다. 만약 이런 진정성을 무시하고 겉보기에 화려한 모습으로 남을 속이면서 포장만 계속 해나가면, 어떻게 경제적으로는 성공할 수 있다 쳐도, 일평생을 거짓말하면서 살아야 하는 처지가 되기 때문에 남는 것은 허망함뿐일 겁니다. 이것이 바로 조급증을 버리고 진정성을 갖춰야하는 이유죠.




진정한 행복이란 거는 진실에서 시작하는 거예요. 그래서 저는 여러분이 어떤 일을 하든 스스로가 설득이 되는 진실을 추구하면서 살았으면 합니다. 그렇게 되면 비로소 진정한 행복을 느끼고, 자신의 삶에 감사할 수 있게 될 겁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완전히 내 걸로 체화된 지식이나 진리는 타인에게 전달될 때도 그 힘이 훨씬 더 강하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그럼 항상 힘내십시오. 감사합니다.




↓↓ 박세니마인드코칭 공식카페

https://vo.la/JZAeSe

↓↓ 클래스유 [돈이 따라오는 억대 소득의 자수성가법]

https://me2.do/IFSbr97G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일은 열심히 하는데, 성과는 안나와서 미칠거 같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