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세니 May 12. 2021

근자열 원자래. 반드시 성공하는 진리

공자님이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近者說 遠者來', 근자열 원자래. 이 말은 모든 분들이 가슴 한곳에 반드시 새겨놓고 살아야 되는 진리라고 생각합니다.


공자의 제자 중 한 명이 한 나라의 제후였는데 그 제후가 스승인 공자에게 말했습니다. "스스님, 백성들의 야반도주로 인해 자꾸만 백성들 수가 줄고 있어서 세금 확보와 나라의 기강이 흔들리는 것이 두렵습니다."

그러자 스승 공자가 이런 얘기를 합니다  "가까이 있는 사람을 기쁘게 하면 멀리서도 사람이 찾아온다" 바로 근자열 원자래 입니다. 이 말은 제가 항상 강조하는  너무나 멋있는 말입니다.


내 주변의 사람들을 고도의 집중과 몰입 상태로 만들고 감동을 준다면 먼 곳에 있는 사람들도 그것을 느끼기 위해서 찾아오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사업을 시작하고 최소한의 고객이 찾아왔을 때 준비되어 있는 사람은 소수의 고객들에게 열과 성을 다하고 고객들을  완전히 몰입과 집중을 시켜서 큰 감동을 선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몰입된 고객들은 자신의 주변 사람들한테 입소문을 내게 됩니다. 그 소문을 믿고 찾아온 고객들에게 다시 고도의 집중과 몰입 그리고 감동을 선사한다면 그 사람이 잘 되는 건 당연한 일인 겁니다.


반면에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은 한 명 한 명 고객이 찾아왔을 때 그 사람들에게 완전한 감동과 기쁨을 선사하지 못합니다. 그 부족함이 계속 이어지다 보면 멀리서 찾는 사람이 없을 뿐만 아니라 주변에서도 찾는 사람이 없어지게 됩니다.

이런 마음가짐의 문제에서 성공과 실패가 좌우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꼭 사업만이 아니라 가정생활에서도 그대로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사업을 하는 사람이 아내와 자녀를 행복하게 하지 못하면서 남을 행복하게 해줄 수 있다는 것은 말처럼 쉬운 이야기가 절대 아닐 것입니다.


가족에게 먼저 행복과 기쁨을 선사하듯이 지금 나를 찾아온 고객들에게 그 어떤 누구보다 감동과 기쁨을 선사하면 더 멀리 있는 사람들까지도 여러분을 찾아오게 될 것이라는 걸 믿어야 합니다. 


요즘 사람들은 불경기라는 말을 자주 사용하는데 불경기일수록 본질적인 진리와 가치를 명심하고 그것을 실천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어제 몇몇의 상담 예약이 잡혔는데 예약하신 분들 모두 저에게 교육을 받고 큰 감동을 받았다고 하는 학생들의 친척 그리고 지인들이었습니다. 


저도 공자 님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진심으로 실천하려고 하는 사람으로서 스스로 굉장히 뿌듯했고 자랑스럽기까지 했습니다.



여러분도 공자님이 말씀하신 근자열원자래 진리 하나만큼은 반드시 마음에 새기고 사십시오. 여러분의 가까이 있는 그 고객을 기쁘게 만들면 멀리서도 그 기쁨을 맛보러 오는 사람들이 줄을 서고 서로 상생하는 그런 길이 열리게 될 것입니다. 


항상 힘내십시오.


↓↓ 박세니마인드코칭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tntwk5815

↓↓ 클래스유 [돈이 따라오는 억대 소득의 자수성가법]

https://me2.do/IFSbr97G

작가의 이전글 돈 없어서 스펙 못 쌓는다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