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세니 Feb 08. 2023

인스타DM을 받고 느낀 솔직한 감정을 알려드릴게요


매주 센터에서 주말마다 10시간 넘게 강의하면 육체적으로 조금 피로해집니다. 하지만 수업이 끝나고 수강생들이 행복한 표정으로 소감 발표를 할 때, 모든 노고가 씻은 듯이 날아가고, 교육자로서 보람과 기쁨을 느끼죠. 저는 강단에서 사람들한테 본질적인 지식을 전수하고, 사람들의 성장 스토리를 듣는 것을 좋아하기에, 20년 동안 한순간도 멈추지 않고 달려왔습니다. 또한 저를 매우 기쁘게 만드는 건, 오래전에 가르쳤던 제자들이 수업을 듣고 변화한 이야기를 제게 들려주는 겁니다. 얼마 전에도 인스타 DM으로 2015년 등용문에서 만난 제자가 장문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제자가 정성껏 써 내려간 글을 읽으면서 가슴이 벅차오르고 정말 행복해졌습니다. 오늘 그 이야기를 여러분께도 들려드리겠습니다. (가명을 써서 읽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김자홍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따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어서 DM으로 메시지를 드립니다. 저는 2015년 고2에서 고3이 되는 겨울방학 등용문 코스에서 선생님 강의를 처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시에는 저의 환경을 바꾸고 싶었던 마음이 너무 커서 부모님께 겨울 캠프를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어쩌면 정말 짧게 선생님 수업을 접했지만, 선생님을 뵙게 된 것이 등용문의 학원비보다 더 높은 가치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수능 성적도 잘 안 나오고, 재수 또한 그러해서 매일을 비관하다가 중국으로 유학을 가게 되었습니다. 처음 가서 적응도 어렵고 했지만, 나가 있는 환경에서도 제 친구들과 비교하면서 무언가를 반드시 이루고 들어오겠다는 생각으로 있다 보니, 학생회장과 한.중.일 정상회담 통역 및 행사 스태프까지 일을 하고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군대를 가게 되었는데, 책을 읽으면서도 선생님께서 해주셨던 말들로 인해 책을 읽는 흡수력이 다르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또래보다 늦게 군대를 가게 된 것이라 항상 불안했지만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나아질 것"이라는 확언으로 부대에서 책도 200권 정도 읽고 나왔습니다. 전역 후에는 짧지만 테슬라에서 인턴도 하고, 내년 상반기 졸업을 앞두고 홍콩대 석사까지 붙게 되었습니다. 현재 보여지는 외부 상황과 철저히 분리하여 계속 노력한 끝에 얻어낸 것 같았습니다. 

항상 무조건 되는 방법을 찾겠다는 생각과 열정으로 이루어냈고, 제가 살아오는 과정에서 선생님의 수업을 듣지 않았더라면 여기까지 왔을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아직도 있습니다. 저는 선생님 유튜브도 항상 챙겨 보고, 예전 영상에서 디엠도 받는다는 말씀이 떠올라 조심스럽게 보내봅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늘 응원하는 제자가 있다는 말을 같이 보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제자가 제 수업을 듣고, 본인 스스로 지식을 내면화하면서 많은 성과를 내고 있는 모습이 진짜 기쁘네요. 평생을 교육자로 살아오고 있지만, 제자들의 입으로 성장 스토리를 듣는 것처럼 저를 행복하게 만드는 일은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2004년에 등용문을 시작으로 매년 수없이 많은 제자들을 가르쳐왔습니다. 지금은 다들 인재로 성장해서 다방면에 걸쳐서 자기 몫을 해내고 있죠. 가끔 저한테 이렇게 DM을 보내는 친구들도 있는데, 저의 제자나 유튜브 구독자 중에서도 본질적인 지식을 활용해서 변화하고 성취한 스토리를 DM으로 마음껏 보내주세요. 여러분이 들려주는 이야기가 저에게도 큰 힘이 됩니다. 

사람이 성장하는 과정은 마치 콩나물 기르기와 같아요. 콩나물에 물을 주면, 물이 전부 흘러가고 아무것도 남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콩나물은 물을 머금고 계속 자라고 있죠. 콩나물에 물을 주는 것처럼, 2015년 제자의 마음 속에 본질적인 지식이라는 씨앗을 심으니 해를 거듭할수록 성장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제가 전수하는 지식은 무엇보다도 본질적이기에, 사람이 평생 성장하는데 좋은 밑거름이 됩니다. 인생을 단단하게 지탱하는 강한 뼈대가 되는 철학과 지식을 받아들이시고, 계속해서 발전하는 인생을 사시기 바랍니다. 


저는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더 일찍 본질적인 지식을 깨우치길 바랍니다. 그래야 남은 세월 동안 지식을 활용하면서 더 풍성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어요. 지식의 힘을 믿고 활용할 때 누구나 성장할 수 있어요. 여러분의 밝은 미래를 항상 응원 드립니다.


 박세니마인드코칭 공식카페

https://vo.la/Q4B0DB

 클래스유 [돈이 따라오는 억대 소득의 자수성가법]

https://me2.do/IFSbr97G    


작가의 이전글 직장생활이 너무 힘들어서 퇴사를 고민하는 당신에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