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자의 시간개념
시간은 금 이다라는 말 다들 아시죠? 그만큼 시간은 정말 중요한 겁니다.
시간은 크로노스와 카이로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아침에 깨어나서 옷을 입고 지하철이나 자가용 등 회사로 이동하는 시간처럼 우리가 어쩔 수 없이 사용하면서 흘려보내는 시간을 크로노스라고 합니다.
우리가 사랑하는 연인 혹은 가족들과 시간을 보낸다든가 영화를 보며 눈물을 흘리고 있는 시간, 책을 보면서 너무나 감격스러워하는 등 보람되고 가치 있는, 의미 있는 시간들을 카이로스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은 크로노스는 최소화시키고 카이로스에 해당하는 시간들을 제대로 많이 만들겠다는 생각을 하실 수 있을 텐데 매우 좋은 생각이고 그 생각을 하시도록 말씀드린 것도 맞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더 멋있게 성장하시려면 플러스알파의 시간을 만드셔야 된다는 겁니다. 그것이 바로 돈이 되는 시간입니다.
저는 이미 20대부터 억대 소득을 해왔고 앞으로 더 많이 벌 수밖에 없는 사람임을 증명을 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을 많이 벌지 못합니다. 하지만 자본주의에서 돈은 엄청나게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002년, 제가 25살 때 우리나라가 기적처럼 월드컵 4강 신화를 기록했죠. 그 당시 나라 전체가 흥분의 도가니였고 저도 마찬가지로 완전히 흥분한 상태로 눈물도 많이 흘렸었습니다. 그때 거리 응원도 참여하며 의미 있고 보람된 카이로스의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그런데 이 카이로스의 시간만을 통해 진정한 의미와 가치가 느껴지는 삶을 살기에는 좀 부족하다는 겁니다. 그래서 반드시 자본주의 시대에 추가돼야 하는 시간이 바로 돈이 되는 시간입니다.
2002년도에 저도 거리 응원에 참여했지만 나머지 대부분의 시간은 도서관에서 미친 듯이 공부했고 그 결과 장학금을 전부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제가 20대 후반부터 우리나라에 없는 수업을 만들 수 있도록 많은 부분의 지식들을 구축해 놓았죠.
결국 그 돈이 되는 시간들을 통해 집 안 빚도 다 갚고 현재는 돈의 구애를 받지 않고 생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센터에서 진행되는 개인 상담은 2시간 100만 원의 비용이 발생하는데 개인상담을 하시는 분들은 100만 원의 비용을 지불하면서도 그 시간 동안 제가 가진 지식들로 도움을 드렸을 때 너무나 감동하시고 또 감사해하시며 기쁜 마음으로 돌아가십니다.
젊은 시절 그저 단순히 보람과 기쁨, 가치 있는 시간만을 생각한 것이 아니라 먼 미래와 앞으로 살아야 되는 모습들을 생각하며, 더 멋있게 살려면 반드시 돈이 되는 시간을 확보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그것을 위해 책도 보며 대단하고 큰 사람들한테 기회를 얻기 위해 실천하는 그런 시간들을 차곡차곡 만들어냈기 때문에 제가 잘 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돈이 되는 시간을 하루 24시간 중에 어느 정도로 할애해야 될지 생각해 보셨으면 합니다. 저는 지금도 돈을 벌겠다는 마음보다는 진짜 내 가치를 높이고 이 나라에 앞으로 더 큰 공헌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를 계속 연구하고 돈이 되는 시간도 더 연구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제 말의 가치를 더 많은 분들이 알아가실 수 있고, 더 큰일을 하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귀감으로 남으려면 돈을 위한 욕심이 아니라 증명하기 위함을 보여줘야 된다는 생각을 합니다.
앞으로도 큰 귀감이 되는 그런 시간들을 계속 마련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제가 말씀드리는 부분을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 박세니마인드코칭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tntwk5815
↓↓ 클래스유 [돈이 따라오는 억대 소득의 자수성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