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가 세계 1위 부자가 된 이유

by 박세니

전 세계 최고 부자는 누굴까요? 머릿속에 떠오르는 사람들이 있겠죠. 마이크로소프트를 만든 빌 게이츠, 페이스북을 만들어 낸 마크 저커버그 혹은 아마존 CEO 제프 베이 조스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2021년 지금 세계 최고 부자는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입니다.

original.jpg


일론 머스크가 지금처럼 크게 성공해서 세계 일등 부자가 될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았을 것입니다.


미국 결제 서비스의 중심에 있는 페이팔의 전신인 x.com을 일론 머스크가 20대에 만들어서 매각했고 큰 부자가 되긴 했는데 전 세계적인 부호가 되기에는 부족했었죠.


페이팔 이후 일론 머스크가 우주 사업체인 스페이스 X를 시작했으나 그건 큰돈을 벌기가 어려운 사업이었죠. 많은 전문가들이 자체적으로 로켓을 개발해서 우주에 나가겠다는 일론 머스크를 비웃고 사기꾼이라고 하면서 매도하기도 했죠.


우주 사업이라는 것이 굉장히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국가 지원이 없이는 실현하기 어려운 사업이라 여겨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론 마스크는 실제로 유능한 공학자들을 영입해서 로켓을 만들고 발사장을 확보해 발사 시도를 하기도 했습니다. 처음 한 3번은 실패했지만 4번째 발사를 극적으로 성공시키면서 엄청난 명성을 얻게 됐습니다.

spacex-Ptd-iTdrCJM-unsplash.jpg

참고로 원래 꿈이 큰 사람들은 평범한 자들로부터 더 크게 비난받고 조롱을 당하는 것이 당연한 겁니다. 자신의 꿈을 이야기할 때 사람들이 비웃지 않고 조롱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의 꿈이 크지 않아서 그런 걸 거예요. 꿈이 크다면 더 큰 비난과 조롱, 멸시 이런 것들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주변의 평범한 사람들한테 자신의 꿈에 대해 지지를 얻으려고 하시면 절대 안 되고 도서관에서 대단한 자들이 쓴 책을 보시고 거기서 큰 위안과 기회는 얻으셔야 합니다. 그다음에는 실제로 나한테 기회를 줄 수 있는 능력을 실제 증명하신 분들한테 최대한 내 꿈에 대해 설명하고 협조를 얻어내야겠죠.


일론 머스크는 스페이스 X를 통해서 민간 최초로 우주로 로켓을 보낸 그런 자가 된 거죠. 저는 우리나라 최초로 대입 기숙 학원에서 심리 수업을 만든 것만 해도 굉장히 큰 자부심을 느끼는데 우주로 나가는 부분을 민간 업체에서 최초로 증명했다는 건 대단한 거죠. 인류를 화성으로 가게 하겠다는 그 발상의 어마어마한 스케일 자체가 우리 심장을 뛰게 하는 겁니다.


이런 일론 머스크를 세계 최고 부자로 만들어준 기업이 바로 테슬라인데 2021년 1월에는 도요타를 추월해서 세계 자동차에서 중에 가장 시가총액이 높은 회사가 됐습니다.


전기차 분야에서 혁신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테슬라 주식을 사게 된 거고 지난 2020년 한 해 동안에만 주가가 7배가 넘는 상승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일론 머스크의 자산도 최고로 늘어난 거죠.


작년 1월에 270억 달러, 한화로 29조에 달하는 재산을 가지고 있었는데 작년 연말에 1580억 달러, 한 화 173조 정도로 치솟고, 2021년 1월 7일 순자산이 1850억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202조에 해당하는 엄청난 재산을 가진 세계 1위에 부자가 됐습니다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된 그날,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트위터에다가 이런 글을 올렸습니다. "별일 다 있다. 다시 일하러 가자"

20210604114729.png

이 트위터 글을 보면서 왜 일론 머스크가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됐는가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부자는 일을 즐기고 사랑합니다. 일에 대한 어떤 열정이 그 누구보다 강한 사람이기 때문에 일론 머스크도 부자가 된 것이죠.


사람들이 부자들에 대해서 오해를 많이 하는 것 중에 그 사람이 부자가 된 이유가 자신의 적성에 잘 맞는 일을 제대로 선택했기 때문이라는 생각입니다. 이런 생각은 부자가 아니기 때문에 하게 되는 심각한 오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간은 각자의 삶의 조건과 환경이 다릅니다. 그래서 사실 상황과 조건 속에서 어쩔 수 없이 그냥 우연히 하게 된 일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겁니다. 그리고 이 우연히 한 일을 남들보다 더 즐겁고 더 재미있게 더 신나게 할 수 있는 그런 사람들이 부자가 된 거죠.


우연히 같은 일을 해도 어쩔 수 없이 하는 태도와 자세로 하는 사람도 있죠. 그런 사람들은 모두 다 가난하게 살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부자가 된 이유는 어떤 특정한 일을 해서라기보다는 우연히 하게 된 일에서 최선을 다했고 열정적으로 일했고 더 재밌게 할 수 있었던 그런 사람들의 특성을 제대로 갖춰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 거죠.


이 글을 읽으신 모든 분들께서도 세상 누구보다도 자신의 일을 더 재미있게 하려고 더 노력하시고 준비하시고 이에 대해서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그런 삶을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보다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즐겁게 할 수 있는 그 방법이 무엇일까. 그걸 자꾸만 고민하시고 또 그렇게 이미 하고 있는 사람들을 눈여겨보시고 그 사람보다 더 원리, 원칙들을 파악하셔서 더 잘해내시는 그런 노력들을 하시다 보면 언젠가 일론 머스크보다 더 부자가 되실 수도 있고 만약 일론 머스크보다 부자가 되지 못할지라도 분명히 돈에 대한 자유를 충분히 얻어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돈 버는 얘기만 자꾸 하는 것 같아요. 돈 버는 게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돈이 인생의 목표가 되면 안 될 것인데 돈만 추구하는 그런 모습은 너무 안타깝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점점 더 사람들이 더 중요한 가치에 눈을 뜰 거라고 생각은 해요. 1년에 2~3억 정도를 벌면 그 이상 돈을 더 벌어도 행복지수가 엄청나게 크게 올라가지 않는다는 그런 조사들이 많아요.


저도 그랬던 것 같습니다. 많이 벌 땐 한 달에 억대를 벌기도 했지만 지금 40대가 돼서는 그렇게 돈을 버는 것보다는 제가 21살 때 최면을 지도하면서 몇 달 만에 천오백만 원 벌었을 때나 28살 때 학원계에 없었던 심리 수업을 만들고 월 천만 원 이상 받으며 처음 억대 연봉을 이뤘을 때의 기쁨이 훨씬 더 큰 것 같아요.


돈을 많이 버는 것 때문에 행복하지는 않습니다. 적당한 돈을 추구하시면서 여러 가지 조화를 이루시는 삶을 사십시오. 물론 이 조화라는 것도 어느 정도의 단계, 일정 궤도에 오른 다음에 할 수 있는 거긴 한데 여러분들도 다 그런 걸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일하면서 행복한 삶을 살고 더 부자 되시고 주변 분들도 그렇게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항상 힘내시고요, 고맙습니다.


↓↓ 박세니마인드코칭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tntwk5815

↓↓ 클래스유 [돈이 따라오는 억대 소득의 자수성가법]

https://me2.do/IFSbr97G



keyword
작가의 이전글확실한 스트레스 해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