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 중입니다.
한국으로 돌아와 구직활동을 시작했다.
오랜만에 자기소개서를 쓰려니 참 어색했다.
다행스럽게도 한 회사에 서류 합격이 돼서, 자소서를 공유해보려고 한다.
지원하는 회사는 A회사라고 표기했다.
1. A회사에 지원한 동기를 기술해 주십시오 (최소 100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고객의 성공이 곧 나의 성공>
남을 돕는 것을 좋아합니다. 누군가는 오지랖이 넓다고 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제 노력으로 인해 다른 사람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 커다란 만족감을 느끼곤 합니다. 전자공학부를 졸업하고 필드 엔지니어로서 일을 시작한 것도, 사람을 상대하는 일을 통해 보람을 느낀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A회사는 고객의 비즈니스 업무 효율성에대한 혁신을 돕습니다. 이와 같은 사업 모델에는 특히나 고객과의 관계가 중요합니다.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관계를 돈독하게 하기 위해서는 진정성과 전문성을 통해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어야 하고, 이는 곧 고객의 페인 포인트를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객의 성공은 회사의 성공이며, 제 자신의 성공도 분명히 그와 같은 선에서 따라온다고 믿습니다. 저는 A회사에서 제가 잘하고 또, 보람을 느끼는 일을 하며 다 함께 승승장구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미래에 기꺼이 베팅하고자 지원합니다.
2. 본인의 성격의 장단점을 기술해 주십시오 (최소 100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도전 정신, 호기심, 성장 지향>
어렸을 때부터 용기있는 사람이 무척 멋있어 보였습니다. 그런 마음이 앞섰던 탓에 '하지 않고 후회하기보다 하고 나서 후회하자'며 괜히 사서 고생을 했던 적도 많지만, 이 호기심과 도전 정신이 제 인생을 계속 앞으로 굴러가게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핀란드로 교환학생을 간 일이나, 세일즈 직무로 커리어를 시작한 일, 그리고 캐나다로 유학을 떠난 일 등은 시작할 때 상상했던 결과를 늘 가져오지는 못했지만, 어떤 경험을 하던지 그를 통해 배우고 성장할 구석이 있다는 마음으로 실패한 도전마저도 곱씹으며 정신적으로 강해지려고 노력해왔습니다.
<불안>
심리가 불안하고 긴장되면 제 실력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특히 제한 시간이 있는 상황에서 시험을 보거나 할 때는 막바지에 시간을 보느라 일을 망친 적도 있습니다. 그래도 살면서 요령이 생겼습니다. 기한이 있는 일은 항상 시간 여유를 두어 미리 끝내고, 반복을 통해 상황 자체를 익숙하게 만들어 불안을 극복합니다.
2. 해당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기술하고, 이를 갖추기 위해 본인이 해온 노력(지식, 경험, 기술)을 기술해 주십시오 (최소 100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좋은 서비스 엔지니어는 진정성있는 고객 지원과 전문성 있는 기술 지원을 하는 사람입니다.
<고객 전문가>
키사이트 테크놀로지스와 콘센트릭스를 거쳐, 약 2년 간의 고객 지원 관련 실무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클라이언트 내에서도 제품의 실제 사용자와 구매자가 따로 나뉜다거나, 고객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기를 기다리기만 하는 것보다 해당 솔루션의 전문가로서 고객이 미쳐 깨닫지 못한 문제에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매출을 일으킬 수도 있다는 것 등입니다.
<기술 전문가>
토론토에 있는 컬리지에서 2년동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을 공부했습니다. 기본적인 프로그래밍은 물론, 노코드 개발이나 클라우드 플랫폼을 이용한 빅데이터 기술 등 다양한 IT기술을 실습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A회사의 솔루션을 빠르게 학습하여 제품의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 다음엔 면접이다.
붙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