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ari 3시간전

내가 지금껏 만난 이들

내가 지금껏 만난 이들의 공통점은 대부분 사업을 하고 있는 성공적인 사업가나 혹은 자신의 분야에서 제일 뛰어난 사람들, 어딜가나 1등인 사람들 위주로 만났던 것 같다. 내가 그런 사람을 만나야지, 의도한 게 아니라 신기하게도 그들이 나에게 먼저 연락을 했었고 자연스럽게 만났던 것 같다. 결국에는 그들의 그 외부적인 걸 뛰어넘어서 제일 소년같은 모습과 인간적인 면모를 더 사랑하긴 했지만, 내가 왜 그런 이들을 만났는지 곰곰이 따져보면 사실 나는 힘이 필요했었던 것 같기도 하다.


   나는 조건지어지지 않는 것에 대해 제일 힘이 강하다고 생각하다. 하지만 동시에 조건지어진 것들에 대해서도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힘 또한 본인의 힘이라는 생각을 하곤 했는데, 그냥 무엇이든 배우고 싶었던 것 같다. 어떻게 저 사람은 저렇게 영향력을 행사하지? 어떻게 저 수많은 고비를 넘고 1등을 하지? 대다수 이런 것들에 대한 의구심이 많았고 가까이서 그들을 마주하고 싶었던 것 같다. 그리고 결국에 정말 많이 배웠다. 그래서 종종 나와 친한 친구들은 내가 ‘배튀’ 를 한다고 놀리곤 했는데, 상대를 만나고 배우고 튄다(?)는 뜻이다.


   그런데 이제는 좀 달라진 것 같다. 그냥 내가 어느정도 나 자신을 인정하고, 편안한 모습으로 존재할 수 있게 되자 그런 것들이 엄청나게 중요하진 않게 된 거 같기도 하다. 외부적인 것들에 대해서 보여지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그 사람들이 자기 생활을 어떻게 균형있게 실현시키고 있는지가 더 중요하다. 누군가를 만나고 안 만나고를 떠나서, 균형, 사랑의 마음이 제일 중요하게 된 것 같고 나 스스로 생각이 그렇게 변화해서 그런 것 같다.


   오늘 문득문득 나를 그렇게 떠나갔거나 혹은 내가 떠나간 이들을 생각해 보았는데 자신의 분야에서는 월등히 뛰어났으나 가족관계나 다른 부분에서 결핍이 있었던 사람 또한 있었던 것 같다. 그 부분을 서로가 채우지 못해 엇갈림도 있었으나 결국에 그 당시에 내가 그들을 진짜 사랑했다는 생각은 변치 않는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작품을 안아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