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원하는 것

by hari

사람마다 본인이 원하는 것이 다른 까닭에 세상은 여러 빛깔로 빛이 난다. 삶의 기쁨을 누리기 위하여 본인이 무엇을 원하는지 지속적으로 탐구할 필요가 있다.

나는 앉아서 오랫동안 집중하는 편은 아니다. 그것 또한 내 재능이다. 그 재능을 통하여 나는 이곳저곳 분주하게 움직이고 행동 범위가 굉장히 넓다. 하루를 여행하듯 산다. 낯선 곳에는 꼭 가며 그곳에서 영감을 얻은 것들로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쓴다.

또한 나는 내 작업을 이것저것 다양한 재료를 쓸 수 있는 정도, 그리고 문화예술을 즐기고 안락한 집 한채를 마련하며 사는 정도의 돈을 원한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것 같다. 완전히 부자가 되기를 원하는 건 아니지만 부자가 되기를 원하고 빈곤하게 살고싶지는 않다. 왜냐하면 사람마다 돈에 대한 관점이 다른데, 청렴한 게 좋다고 해서 그것이 모든 사람에게 다 적용되지는 않는다고 생각한다. 나는 딱 저정도가 좋고 저정도를 모으고, 그 이상이 된다면 기부를 할 것이다.


순간만을 살면 삶은 알아서 다 어떻게든 되기 마련이다. 매 순간 항상 평온한 마음을 유지하고 어떠한 것에도 흔들리지 않는 중심을 세우고 정신을 맑게 해야 한다. 그래야 기쁨의 바람이 순수하게 들어온다. 삶은 매 순간 사랑으로 가득차 있다.


작가의 이전글소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