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호주일주 여행기 3

Great Ocean Road, Grampians NP

by 김동관

Great Ocean Road, Grampians NP, Canola 들판


이번호는 호주의 봄날에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VIC주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몇 곳 소개하고자 한다. 호주는 일 년 내내 꽃이 피는 나라이지만 9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빅토리아주 시골 들판을 달리다 문득 만나게 되는 드넓은 노란 카놀라꽃(유채) 들판을 보면 입이 쩍 벌어지고 다물어지지 않는다. 유채꽃의 노랑과 보리밭의 초록이 어우러진 끝없는 들판을 보면 호주의 광활한 땅의 그 아름다움에 푹 빠지게 될 것이다.

Canola 들판
Spring greenfield

먼저 VIC주의 최고 유명한 관광지인 그레이트 오션로드의 Twelve Apostles(12 사도바위)는 필수코스인 듯하다. Great Ocean Road는 질롱 남쪽 토키(Torquay)에서 와남불(Warrnambool)까지 243 km 거리의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도로 중 하나다. 그러나 굳이 그레이트 오션로드인 해안도로를 따라 운전하지 말고 질롱에서 곧바로 Port Campbell의 Twelve Apostles까지 내륙 도로를 통해 드라이브해도 된다. 멜번에서 약 3시간 걸리는데 길 양 옆으로 펼쳐진 푸른 초원도 너무 아름답다. Gibson Steps에서 바닷가 해변으로 내려가 보고, 12 사도 전망대 구경하고, 헬리콥터를 타고 포트 캠벨 해변 위를 날아보는 것도 스릴 있다. 이곳에서 20분 정도 더 런던브리지를 구경한 후, 50분 더 운전해 가면 그레이트 오션로드의 끝 타운인 와남불(Warrnambool)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Thurder Point와 Logan Beach Whale Watching Platform에서 석양을 감상하고 하룻밤 숙박한다.

Twelve Apostles

다음날 호주의 그랜드캐년이 있는 Grampians National Park의 Wonderland Carpark으로 간다. 와남불에서 2시간 거리의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인데 9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여행한다면 카놀라 꽃이 만개한 들판도 볼 수 있을 것이다. Grampians NP의 Wonderland carpark에 차를 세워두고 Grand Canyon을 지나 The Pinnacle 정상까지 가는 트레킹 코스는 약 3시간 왕복거리인데 아주 멋진 코스다. 이곳은 내가 지나는 길에 워더랜드란 표지판을 보고 호기심에 들어갔다 우연히 발견한 환상적인 코스이다. 등반 후 숙소는 Halls Gap에 있는 The Grampians motel에서 하룻밤 묵으면 좋다. 아주 전망 좋은 모텔이다. 숙박비는 4인실에 $140이다.

멜번에서 Grampians NP 가는 길

다음날 그램피언스 NP에서 출발해 멜번으로 돌아가는 길에 Beaufort를 들리는데 이 타운 주위와 발라렛까지 도로 양 옆에 펼쳐진 카놀라꽃 들판을 많이 볼 수 있다. 그레이트 오션로드를 가 보았다면 멜번에서 Ballarat-Beaufort-Halls Gap- Wonderland carpark까지의 코스로 드라이브하면 좋을 것이다. Grampians NP의 그랜드캐년과 The Pinnacle까지 코스는 한번 꼭 경험해 보길 강추한다.

Grampians NP의 The Pinnacle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생생한 호주일주 여행기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