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별 인물
관련해서 포스팅 시작할께요.
인스타 @qrrating_mbti
MBTI별 인물 포스팅 6. 이효리는 ENFP?
'린다G' 이효리
ENFP
외향적이고 감정적이며 직관적이고 유연성이 있는 ENFP 유형은 '스파크형' 또는 '재기발랄할 활동가형'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열정적으로 새로운 관계를 만들어 가는 사람들"이며, 소위 '인싸'가 많은 유형 중 하나입니다.
이효리님은 '연예인의 연예인'이라고 불릴 만큼 많은 인기와 화려한 커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핑클 활동 당시에도 사차원적이고 활달한 모습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최근에는 예능프로그램 '싹쓰리'에서 '린다G'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컨셉을 소화해내는, 독특함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ENFP 주기능, 부기능, 3차기능, 열등기능
ENFP의 외향 직관은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합니다. 부기능이 감정에 있으며, 감정은 사람과의 관계나 자신의 내면 감정에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쉽게 어울리고 대인관계가 좋으며,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사교성 측면이 두드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열정적이고 즉흥적이기 때문에 짐작하기 어려운 특성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효리씨의 경우에도 항상 새로운 것에 끌리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경향이 있으며 거기에 큰 고민은 담지 않습니다. 걱정을 할 시간이 실천을 하는 편입니다. 사회적으로 선향 영향력을 끼치는데 관심을 가지는데 이는 '감정'을 중시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NF(직관감정)유형의 경우 이상주의자가 많고 '아폴론'유형 이라고도 불리며 예술, 엔터테이먼트(아폴론은 리라(악기)를 잘 다루기도 했습니다.) 교육, 서비스 등에 관심을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ENFP 유형의 경우 인구상 비율은 한 자릿수로 낮은 편이지만 유명인, 연예인이 많은 유형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여담으로 ENFP분들은 패션이나 소품에 있어서 다양한 색깔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 ENFP 연예인으로 버논씨의 경우 아래와 같은 옷차림을 즐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항상 새로운 것을 열정적으로 추구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친구를 만들어 버리는 ENFP유형.. 참 매력적인 유형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단 무언가를 꼼꼼히 챙긴다거나, 분석력 있고, 끈기 있는 활동에는 약한 모습을 보일 수 있는데 이런 부분만 좀 더 신경 쓴다면 더욱 매력적인 유형이 될 것 같네요. 에너지 소모가 많은 유형이기 때문에 외향형이지만, 종종 번아웃이 오기도 합니다. 그럴 때는 과감하게 쉬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관련하여 직접 검사를 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실재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혹시나 다른 의견이 있거나 보충하고 싶으신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