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겨울에 매력 넘치는 곡성, 여행 추천 BEST 5"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겨울이 되면 여행지 선택에 고민이 많아지죠. 하지만 전남 곡성에는 겨울에도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숨은 명소들이 있어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매력 넘치는 곡성의 겨울 여행지를 소개해드립니다.


섬진강의 운치 있는 겨울 풍경부터 은빛 설경이 펼쳐지는 산책로까지, 오늘은 전남 곡성 겨울 여행 BEST 5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섬진강 침실습지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겨울 여행지로 습지를 추천한다고 하면 의아해 하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곡성 침실습지는 겨울에 더욱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준답니다. 섬진강 상류에 위치한 이곳은 겨울이면 물안개가 피어올라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요.



이른 아침 침실습지를 찾으면 물안개와 함께 일출을 감상할 수 있어요. 안개에 싸인 갈대밭과 섬진강이 만들어내는 풍경은 마치 한 폭의 동양화를 보는 듯해요. 겨울 철새들의 보금자리이기도 한 이곳에서는 운이 좋으면 청둥오리나 흰뺨검둥오리 등을 관찰할 수도 있답니다.


습지 주변으로 조성된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겨울 자연의 고요함을 만끽해보세요. 차가운 공기를 마시며 걷다 보면 일상의 스트레스가 저절로 풀리는 듯해요.


대황강 출렁다리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대황강을 가로지르는 185m 길이의 출렁다리는 곡성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어요. 겨울에 이곳을 찾으면 하얀 눈으로 덮인 주변 산들과 얼음이 살짝 얼어붙은 강물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출렁다리에 올라서면 발아래로 흐르는 대황강과 주변의 겨울 풍경이 한눈에 들어와요. 다리가 흔들릴 때마다 느껴지는 짜릿함과 함께 겨울 풍경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다리 양쪽으로 이어지는 산책로도 잘 정비되어 있어 여유롭게 걸으며 겨울 풍경을 감상하기 좋아요.


추운 날씨에 출렁다리를 건너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다리 아래 전망대에서 대황강의 겨울 풍경을 감상해보는 것도 좋답니다. 강물에 비치는 겨울 하늘과 주변 산들의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어내요.


곡성 동화정원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곡성읍 근처에 위치한 동화정원은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뽐내는 곳이에요. 겨울이 되면 이곳은 하얀 눈으로 뒤덮여 동화 속 겨울왕국을 연상케 한답니다.



약 3만 평 규모의 넓은 부지에 조성된 이 정원은 겨울에 특히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해요. 눈 쌓인 나무들과 얼어붙은 연못, 하얗게 변한 잔디밭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풍경을 만들어내요.


정원 곳곳에 설치된 조형물들도 겨울에는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줘요. 눈을 쓰고 있는 동화 속 캐릭터들을 보고 있으면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한 기분이 들어요.


겨울 동화정원의 백미는 해 질 무렵 펼쳐지는 일몰 풍경이에요. 붉게 물든 하늘과 하얀 눈이 만들어내는 색의 대비가 환상적인 장면을 연출한답니다.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로맨틱한 겨울 추억을 만들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예요.


도림사 계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도림사는 봄과 가을에 주로 찾는 곳이지만, 겨울에 찾으면 또 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어요. 특히 도림사로 가는 길에 있는 계곡은 겨울이면 얼음 세상으로 변신한답니다.



계곡을 따라 흐르는 물줄기가 얼어붙어 만들어내는 고드름과 얼음 조각들은 마치 자연이 만들어낸 예술 작품 같아요. 햇빛에 반짝이는 얼음 풍경은 보는 이의 눈을 즐겁게 해요.


도림사 입구에서 계곡을 따라 천천히 걸어 올라가면서 겨울 계곡의 아름다움을 만끽해보세요. 계곡 주변으로 난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겨울 산의 고요함과 함께 시원한 겨울 공기를 마음껏 들이마실 수 있답니다.


추운 날씨에 산행이 부담스럽다면 도림사 주차장 근처에서 계곡의 겨울 풍경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즐길 수 있답니다.


섬진강 레일바이크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섬진강 기차마을의 레일바이크는 사계절 내내 인기 있는 곡성의 대표 관광지예요. 하지만 겨울에 이용하면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요. 차가운 바람을 가르며 달리는 레일바이크에서 바라보는 겨울 섬진강의 풍경은 그 어느 때보다 운치 있답니다.



레일바이크를 타고 달리다 보면 눈 쌓인 섬진강변의 아름다운 겨울 풍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져요. 강변을 따라 늘어선 나무들이 하얀 눈을 뒤집어쓴 모습이 특히 인상적이에요.


중간중간 정차하는 포토존에서는 겨울 섬진강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어요. 레일바이크를 타고 달리는 동안 차가운 겨울 바람이 조금 부담될 수 있지만, 준비해간 따뜻한 음료 한 잔과 함께라면 오히려 겨울 여행의 낭만을 더해줄 거예요.


https://www.tourtoctoc.com/news/articleList.html?view_type=sm


keyword
작가의 이전글"겨울에도 빛나는 비경, 충북 보은군 겨울 여행 B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