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삿포로를 넘는 국내 겨울 설경 명소 TOP4"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한 차례 대설이 내린 뒤 겨울이 부쩍 가까워진 12월입니다. 올해는 예상과 다르게 따뜻한 수온으로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눈이 내린 뒤 방문하면 좋은 국내 겨울 설경 명소를 소개하려합니다. 소복히 내린 눈을 감상하시며 연말연시 모든 잡념과 근심을 내려두시길 바랍니다.



함백산 만항재


-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 산216-37


- 입산 가능시간 4월~10월 03:00-16:00 |11월~3월 04:00-15:00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해발 1,572m의 국내에선 6번째로 높은 함백산은 강원도 정선군과 태백시 경계에 있는 산입니다. 특히 겨울철 함백산 만항재는 눈이 내린 설경이 특히 아름다워 설경 명소로도 손꼽히는 곳인데요.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하지만 이 곳 만항재가 더 특별한 이유는 바로 국내에서 차로 오를 수 있는 가장 높은 도로이기 때문에 조금만 걸어도 환상적인 설경을 한 눈에 조망 가능합니다.


또 수시로 제설작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눈이 오는 날에도 비교적 안전하게 운전을 하여 오를 수 있답니다.



평창 대관령 양떼목장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마루길 483-32


- 11~2월 매일 09:00 - 17:00


- 대인 9,000원 | 소인 7,000원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한국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대관령 양떼목장은 봄부터 겨울까지 언제 가도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눈이 내린 뒤 눈으로 덮인 목장의 겨울 풍경은 비현실적인 풍경을 자아내어 겨울 대표 설경 명소입니다.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대관령 양떼목장 내에는 목장 내에는 약 1.3km 길이의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경치를 감상하며 거닐기 좋으며 곳곳에 위치한 통나무집과 오두막이 이국적인 정취를 더해줍니다.


또 겨울에는 양들이 방목되지 않아는 대신 오두막에서 겨울을 나고 있는 양들에게 먹이주기 체험도 가능해 특별한 추억을 남기기 좋습니다.



인제 원대리자작나무숲


- 강원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763-4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강원도 인제군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원대봉 정상 위치해 무려 40만 평에 달하는 넓은 면적에 자작나무가 군락입니다.


새하얀 자작나무는 4계절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기지만 겨울이 되면 흰 눈에 뒤덮인 숲이 어우러져 이색적인 풍경이 장관인 설경 명소입니다.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소복히 쌓인 하얀 눈밭을 거닐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기도 좋고 눈썰매장, 썰매 타기, 숲 속 트레킹 등 다양한 겨울 체험을 할 수 있어 겨울 설경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1100고지


- 제주 서귀포시 색달동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한라산 중턱 해발 1,100m위치한 1100고지는 겨울철 눈이 오면 환상적인 풍경을 자아내는 국내 대표 설경 명소입니다.


1100고지를 향해 올라가는 드라이브 코스 양 옆으로 펼쳐지는 눈꽃나무는 화려한 절경을 뽐내 겨울철 제주 여행시 꼭 방문해야하는 제주 여행지기도 합니다.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1100고지는 렌터카도 좋지만 겨울철 빙판길이 미끄러울 수 있어 대중교통을 추천드립니다. 겨울철 한시적으로 운행하는 한라눈꽃버스는 1100도로를 지나는 코스로 운행해 한라산의 생생한 절경을 버스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한라눈꽃버스는 오는 12월 21일부터 2025년 2월 23일까지 운행하며 토요일 및 공휴일만 하루 왕복 24회 운행 예정입니다.



https://www.mytravelnotes.co.kr/


keyword
작가의 이전글2025 새해 카운트다운 명소 BEST 11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