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수목원: 아시아 최대 수목원에서 제비고깔 꽃과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경북 봉화에 자리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수목원으로 8월 여름철에도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선사합니다.



제비고깔 특별전시와 체류형 교육 프로그램, 호랑이 숲과 각종 야간 프로그램까지 더위를 피해 자연 속에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5만여 본의 제비고깔 꽃바다와 여름 특별전시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백두대간수목원의 8월 하이라이트는 '여름을 물고 온 제비고깔' 특별전시입니다.



하절기를 대표하는 제비고깔속 20종 5만여 본과 다양한 색채의 여름꽃 10종 4만여본이 만들어낸 화사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어요.


진입광장 일원에서 8월 24일까지 진행되는 이 전시는 보라, 분홍, 흰색 등 다채로운 색상의 제비고깔이 장관을 이룬다고 합니다.


1박2일 가든스테이와 야간 특별 프로그램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여름휴가철을 맞아 운영되는 체류형 교육 프로그램 '가든스테이'는 백두대간수목원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8월 16일, 22일, 23일에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에서는 쏟아지는 별빛과 함께 고산식물이 전시된 알파인하우스를 관람할 수 있어요.


한여름밤의 초대 꽃마숲 가든스테이라는 이름처럼 낮과는 다른 수목원의 매력적인 야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호랑이 숲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백두대간수목원의 독특한 매력 중 하나는 백두산 호랑이를 직접 만날 수 있는 호랑이 숲입니다.



전문 해설사가 동행하는 해설 프로그램과 함께 우리나라 희귀동물인 백두산 호랑이의 생태를 관찰할 수 있어요.


귀여운 호랑이 모양의 트램을 타고 수목원을 둘러보는 '달려라 어흥카트' 해설 투어도 10월까지 운영되어 재미와 교육적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무료 숲 공작소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배움터 '숲'에서 운영되는 무료 '숲 공작소' 체험 프로그램은 8월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에서는 목공 체험과 창의적인 제품 제작을 경험할 수 있어요.


봉화 지역 청년기업과 협력하여 운영되는 숲 밧줄 놀이, 숲 클라이밍, 숲레포츠 등 다양한 숲 체험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https://tourtoctoc.com/news/articleView.html?idxno=10191


keyword
작가의 이전글"지리산호수공원, 거대한 호수의 수상 스포츠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