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청년 주최, 무료 거리 축제 2일간 다양한 문화 체험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서울 광진구의 능동로에서 청년들이 직접 기획한 특별한 축제가 찾아옵니다.



'진입 중, 감속금지'를 슬로건으로 내건 청춘대로 2025가 9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광진광장과 능동로 일대에서 펼쳐져요.


청년들이 주도하여 기획하고 운영하는 이 축제는 문화예술 공연, 체험 프로그램, 토크쇼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됩니다.


건대입구 상권과 어린이대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어요.


청년기획단이 만드는 진짜 거리축제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청춘대로 2025의 가장 큰 특징은 청년들이 직접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한다는 점입니다.



광진구는 매년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 15명으로 구성된 축제기획단을 운영하고 있어요.


올해 기획단은 축제 주제 선정부터 프로그램 기획, 운영까지 축제의 모든 과정에 참여했습니다.


2023년 처음 시작된 이 축제는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열정이 그대로 반영된 진정한 청년 축제로 자리 잡았어요.


건대 상권과 어린이대공원을 잇는 특별한 무대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축제 장소인 능동로는 건국대학교와 어린이대공원을 잇는 핫한 상권 지역입니다.



대학가의 젊은 에너지와 공원의 자연스러운 분위기가 만나 독특한 축제 공간을 만들어내요.


광진광장과 능동로 분수광장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동시에 진행됩니다.


평소 대학생들과 젊은 직장인들이 자주 찾는 이 지역에서 펼쳐지는 축제는 자연스럽고 친근한 분위기를 자랑해요.


문화예술부터 체험까지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청춘 가요제와 토크쇼는 청춘대로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입니다.



개막식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동아리 무대, 영화연극제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이어져요.


청년 버스킹과 문화예술 전시도 축제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각종 체험 부스가 운영됩니다.


상권 연계 스탬프 투어와 포토존 운영으로 축제 참여자들이 기념품도 받고 인증샷도 남길 수 있어요.


지역 상권과 함께하는 상생 축제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청춘대로는 단순한 축제를 넘어 지역 상권과의 상생을 추구합니다.



동아리 및 청년단체 홍보부스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활동을 알리고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해요.


상권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능동로 일대 상점들과 협력하여 축제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청년들이 자주 찾는 지역에서 열리는 축제인 만큼 자연스럽게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어요.


https://tourtoctoc.com/news/articleView.html?idxno=10513


keyword
작가의 이전글"40년 소나무 숲과 청정 동해의 특별한 조화"